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아우인형

아우인형 이미지

예방접종 백신을 선물하는
아우인형 캠페인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Party for UNICEF

Party for UNICEF

직접 모금활동을 기획하고
함께 후원하는 프로그램

MORE

한국위원회

The Korean Committee for UNICEF Goodwill Ambassadors

한국위원회 친선대사
유니세프는 명망있는 문화체육 예술인을 친선대사와 특별대표로 임명해 지구촌 어린이들이 더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함께하고 있습니다. 현재 한국위원회 친선대사는 영화배우 안성기 씨, 소리꾼 장사익 씨 두 분입니다. 한국위원회의 친선대사는 각자의 분야에서 유니세프를 홍보하고 지원하는 역할을 하며, 유니세프의 현지시찰, 자선행사 참여 등으로 유니세프 사업을 돕고 있습니다.
  • 안성기

    안성기 친선대사자세히 보기

    한국의 국민배우 안성기 씨는 1980년대부터 유니세프의 각종 행사에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왔습니다. 1992년 12월 유니세프 특별대표 임명에 이어 1993년 5월 유니세프한국위원회의 친선대사에 임명되어 지금에 이르고 있습니다. 그 동안 수많은 개발도상국을 직접 방문하여 어린이상황을 둘러 보았으며 후원자에게 보내는 기금호소편지 집필, 출연한 방송프로그램에서의 유니세프 활동 홍보, 유니세프 CF 무료출연, 각종 기금모금행사 참석 등 유니세프를 위한 수많은 활동을 해왔습니다.

  • 장사익

    장사익 친선대사자세히 보기

    소리꾼 장사익 씨는 2007년 5월 유니세프한국위원회 특별대표에 임명되었습니다. 이후 8년여 동안 음악을 통한 어린이 사랑을 꾸준히 실천한 공로로 2015년 3월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친선대사가 되었습니다. 2006년 12월부터 유니세프 기금 마련을 위한 소리판을 시작으로 2007년 6월 미주순회공연을 통한 수익금 기부, 2013년 11월 한국위원회 20주년 기념 KBS 열린음악회 참여, 2015년 3월 세종문화회관 후원자 초청 공연 등 다양한 방법으로 유니세프 사업을 적극 지원하고 있습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