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아우인형

아우인형 이미지

예방접종 백신을 선물하는
아우인형 캠페인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Party for UNICEF

Party for UNICEF

직접 모금활동을 기획하고
함께 후원하는 프로그램

MORE

한국위원회

  • 황병기

    황병기 특별대표자세히 보기

    가야금의 명인 황병기 님은 1991년 결성된 유니세프 문화예술인 클럽의 회원으로 유니세프 사업을 지원하기 시작했습니다. 유니세프 기금모금을 위한 국악공연 등에서 연주하였으며 1996년 음악부문의 유니세프 특별대표에 임명되었습니다. 1999년 3월부터는 유니세프 문화예술인 클럽의 회장직도 맡고 있습니다.

  • 원빈

    원빈 특별대표자세히 보기

    영화배우 원빈 씨는 2007년 9월 유니세프 특별대표가 되었습니다.
    원빈 씨는 15개월간의 공백 후 첫 활동을 유니세프와 함께 시작했으며 유니세프를 후원하는 자선행사 등에 참석해 세계 어린이를 위한 메시지를 전함으로써 유니세프사업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 김래원

    김래원 특별대표자세히 보기

    배우 김래원 씨는 2007년 10월 유니세프카드 후견인에 임명된 뒤, 2012년 특별대표로 임명되었습니다. 2007 유니세프 상품 카탈로그 모델로 첫 공식활동을 시작한 후, 유니세프 홍보 영상 내레이터, 유니세프 공익 광고 촬영, 유니세프카드 사인회 등을 통해 유니세프의 어린이 구호사업과 생명을 구하는 유니세프카드의 의미를 널리 알렸습니다.

  • 이보영

    이보영 특별대표자세히 보기

    배우 이보영 씨는 2008년 11월 유니세프카드 후견인으로 임명된 뒤, 2012년 특별대표로 임명되었습니다. 후견인 임명에 앞서 2008년 10월 유니세프와 함께 몽골 현지를 방문해 빈민가정의 어려운 어린이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돌아왔으며, 김래원 씨와 함께 유니세프 상품 카달로그 촬영 및 유니세프 공익광고 촬영, 유니세프카드 사인회, DR콩고 미디어트립 등 다양한 활동으로 유니세프를 지원했습니다.

  • 김혜수

    김혜수 특별대표자세히 보기

    영화배우 김혜수 씨는 2012년 8월 유니세프 특별대표에 임명됐습니다.
    김혜수 씨는 어린이 문제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해외봉사나 여러 자선행사에 참석해왔으며, 유니세프와는 1997년 ‘유니세프후원의 밤’ 행사를 통해 처음 인연을 맺은 바 있습니다. 임명에 앞서 김혜수 씨는 2012 유니세프글로벌캠페인을 위한 영상과 사진촬영에 참여했습니다.

  • 리처드 용재 오닐

    리처드 용재 오닐 특별대표자세히 보기

    탁월한 기교와 연주력으로 호평을 얻고 있는 세계적인 비올리스트 리처드 용재 오닐 씨는 2008년 12월 17일 유니세프 특별대표로 임명되었으며, 자신의 연주회와 음반 등을 통해 인형홍보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뛰어난 실력만큼이나 따뜻한 마음씨로 유니세프한국위원회와 인연을 맺게 된 그는 평소 아우인형에 대한 활발한 홍보 활동으로 유니세프사업에 기여해왔습니다. 아우인형 만들기, 어린이돕기 기금마련을 위한 유니세프 희망콘서트 공연 등으로 유니세프사업을 지원한 용재 오닐은 특별대표가 됨으로써 어린이예방접종 기금 조성을 위한 인형의 의미를 널리 알리는 역할을 맡게 되었습니다.

  • 공유

    공유 특별대표자세히 보기

    영화 <도가니>를 통해 장애아동 인권 문제를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게 했던 배우 공유 씨가 지구촌 모든 어린이의 권리 보호를 위해 일하는 유니세프 특별대표가 되었습니다.
    2013년 11월 20일 유엔아동권리협약 채택 24주년 기념일을 맞아 특별대표로 임명된 공유 씨는 195개 나라의 지지를 받은 범세계적인 인권조약인 ‘유엔아동권리협약’이 명시하고 있는 아동의 생존과 보호, 발달, 참여의 권리를 보호하는 권리 수호자로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는 한편, 유니세프의 아동권리사업을 널리 홍보하는 한편 아동권리가 침해 당하는 지구촌의 어려운 나라를 직접 방문해 실태를 알리는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 최시원

    최시원 특별대표자세히 보기

    2010년부터 꾸준히 유니세프 캠페인의 홍보사절로 활동해 온 슈퍼주니어(Super Junior) 멤버 최시원 씨가 2015년 11월 12일 유니세프한국위원회의 특별대표가 되었습니다. 그간 최시원 씨는 유니세프 후원 캠페인인 '낫 얼론', '산타가 되어주세요', '팝 코인', '생명을 구하는 선물' 등을 비롯해 아시아나 기내모금 홍보영상 촬영과 개인 SNS를 통한 네팔 지진 피해 어린이 돕기 등 기금 모금과 홍보 면에서 적극적인 활동을 펼쳐왔습니다. 앞으로 최시원 씨는 유니세프한국위원회의 특별대표로서 고통받는 지구촌 어린이의 현황을 알리고, 전세계 어린이의 권리를 보호하는 활동을 하게 됩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