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사회공헌 소식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사회공헌 소식
사회공헌 소식

유니세프 파트너들의 소식을 전합니다

1/1
검색 전체보기 리스트형썸네일형
공지사항 게시판입니다.

㈜모리, 유니세프와 팔찌, 목걸이 라이센싱 제휴 협약 체결

액세서리 전문 쇼핑몰 ㈜모리(대표 김영희)는 지난 3월 8일 유니세프의 교육 및 보건, 영양 프로그램 활동을 지원하기 위하여 라이센싱 제휴 협약식을 체결하였습니다. 이번 협약식은 ‘유니세프’, ‘모리’의 라이센싱 제휴 협약 프로그램이라 하며, 현재 고통받는 전 세계의 어린이를 돕기 위한 캠페인에 적극 참여함은 물론 건전한 기부문화 조성 등 ‘유니세프한국위원회’와 함께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하게 됩니다. 또한, 이러한 활동으로 인한 수익금은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전액 기부하게 됩니다. 한편, ㈜모리는 2015년 네팔 긴급구호 당시, #HelpNepalChildren 캠페인을 위한 팔찌 제작에 함께한 기업이기도 합니다. <사진설명> 왼쪽 김태현 ㈜모리 대표이사 , 오른쪽 서대원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사무총장

유니세프-라인, 글로벌 파트너십 협약 체결

2월 13일 전 세계 어린이를 돕는 국제구호단체 유니세프(UNICEF∙유엔아동기금)와 글로벌 메신저 기업 라인플러스( LINE Plus )가 글로벌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유니세프-라인 협약은 유니세프 글로벌 본부 주도로 진행되는 전략적 파트너십으로, 한국을 비롯해 일본, 대만, 미국, 프랑스, 독일, 태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스페인, 인도 등 11개 국가가 동시에 참여한다. 특히 유니세프한국위원회가 각 국가를 대표해 13일 오전 창성동 본사에서 ‘유니세프-라인 글로벌 파트너십’ 협약식 행사를 가졌다.   유니세프와 라인은 전략적 제휴를 통해 상호 경쟁력 있는 브랜드 가치를 창출하고 효율적으로 기금을 조성할 예정이다. 라인은 대표 캐릭터인 브라운을 활용한 인형과 머그컵에 유니세프 로고를 삽입한 라이센싱 방식으로 상품을 제작∙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라인 유니세프 스페셜 스티커 판매, 가상화폐 '프리코인 (Free Coin)' 수익금 등을 통해 기금 모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유니세프와 라인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유니세프와 함께 웹사이트와 소셜 미디어, 상품 및 패키지 등 다양한 홍보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며, 3년 동안 최소 33억 원 가량의 기금을 조성할 것으로 예측한다.   오종남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사무총장은 "전 세계 20여개국에서 사용되는 라인과 맺는 파트너십에 유니세프한국위원회가 주도적으로 참여해 의미가 크다"며 "유니세프와 라인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라인의 모바일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해 유니세프를 후원하는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신중호 라인플러스 대표이사는 “라인과 유니세프의 파트너십을 통해, 전 세계 이용자들이 모바일 플랫폼을 통한 새로운 방식의 기부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일상 속에서 소중한 사람을 이어주는 라인이, 유니세프와 만나 소외 받는 지구촌 아이들에게 온정의 손길을 이어주는 도구가 되리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유니세프와 라인의 글로벌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조성된 수익금은 전 세계 개발도상국 어린이의 보건, 영양, 기초교육 등 어린이 구호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솜씨카드, 유니세프와 카드부문 국내 최초 라이센싱 협약체결

유니세프한국위원회(사무총장 오종남)는 핸드메이드 카드업체 ㈜솜씨카드와 국내 최초 협약 체결을 맺고 라이센싱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유니세프는 65년 동안 전 세계에 걸쳐 유니세프 카드와 상품 판매 사업을 진행해 왔으며, 2014년부터 각 국가별로 전문적이고 효율적인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라이센싱 사업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유니세프 카드는 전 세계적으로 매년 약 1억 3000만 장이 판매되어 연 6000만 달러의 기금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판매 수익금은 개발도상국 어린이의 보건, 영양, 기초교육 등 사업에 사용되고 있어 상품 구매를 통한 기부문화 확산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유니세프 라이센싱 제휴 사업팀 관계자는 "유니세프와의 라이센싱 제휴를 통해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경쟁력 있는 상품을 만드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국내 유수의 기업들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어린이에게 희망을 전하는 다양한 상품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습니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