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아우인형

아우인형 이미지

예방접종 백신을 선물하는
아우인형 캠페인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Party for UNICEF

Party for UNICEF

직접 모금활동을 기획하고
함께 후원하는 프로그램

MORE

아동권리 캠페인

CRC Campaign

모든 어린이는 충분히 쉬고 놀 권리가 있습니다(유엔아동권리협약 31조).
그러나 대부분의 한국 어린이들은 과도한 학업 스트레스 등으로 놀이와 여가를 충분히 누리지 못합니다. 각국의 유엔아동권리협약 이행상황을 모니터링하는 유엔아동권리위원회는 한국의 교육제도 내에 광범위하게 퍼져 있는 극심한 경쟁에 대해 우려를 표하며 어린이의 놀 권리를 증진해야 함을 한국 정부에 계속 권고해왔습니다.
이에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어린이들이 ‘어른이 되기 전에 꼭 했으면 하는 바깥놀이’를 추천하는 ‘나가서 놀자!’ 캠페인을 진행하여 놀이의 가치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건강한 놀이문화를 확산하고자 합니다.
※ 유엔아동권리협약에서 말하는 어린이는 만 18세 미만입니다.

  • 몸도 튼튼

    몸도 튼튼

    유니세프는 어린이들이 놀이와 스포츠 활동을 하며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줍니다. 어린이들이 즐겨 하는 놀이나 축구 등을 하며 에이즈와 같은 병에 대해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도 운영합니다. 어린이들은 놀면서 병을 예방하는 법을 익히고, 병에 걸린 사람들은 무조건 따돌리고 차별하는 태도에 대해서 돌아보게 됩니다.
    뱀과 사다리 게임을 하며 위생습관을 배우는 동티모르의 한 초등학교
  • 마음도 튼튼

    마음도 튼튼

    유니세프는 전쟁 중인 나라나 난민캠프에서도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놀면서 정신적인 충격에서 벗어나 상처를 치료받고, 감정을 표현하고, 자존감과 자신감을 기르도록 온 힘을 기울입니다. 안전한 공간을 마련하고 어린이센터를 세워 게임, 노래, 그림, 춤 등을 가르칩니다. 난민촌 어린이들에게 놀이도구가 가득 담긴 ‘상자놀이터(Sport-in-a-box)’도 보내줍니다.
    유니세프가 지원하는 파키스탄 홍수 이재민 캠프 어린이들
  • 몸과 마음에 장애가 있는 어린이도

    몸과 마음에 장애가 있는 어린이도

    유니세프는 장애가 있는 어린이들도 놀이와 스포츠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합니다. 2007년부터 장애인을 위한 스페셜올림픽위원회와 협력해왔으며, 2011년에는 협약을 맺어 장애어린이의 스포츠 활동이 더 활발해지도록 앞장서고 있습니다.
    방글라데시 다카 근교 학교 축제
  • 배움의 기쁨도

    배움의 기쁨도

    유니세프는 어린이들의 건강한 발달을 위해 놀이와 스포츠를 활용합니다. 학교에서는 체육수업 덕분에 출석률과 공부에 대한 열의가 높아지기도 합니다. 놀이를 활용해서 어린이가 활발하게 참여하는 수업을 하거나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기술 등을 가르쳐줄 수 있습니다.
    운동을 하면서 삶의 지혜를 깨우치는 오지마을 어린이들
  • 안전하게

    안전하게

    어린이를 폭력과 착취로부터 보호하거나 어린이들에게 폭력을 예방하는 방법을 가르칠 때도 놀이와 스포츠가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오히려 스포츠 때문에 아동보호 문제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유니세프는 코치의 신체적 학대나 성적 착취 등으로부터 운동하는 어린이들을 보호하기 위해 스포츠 관련 단체들과 힘을 모아 노력합니다.
    튀니지 난민 캠프의 유니세프 아동친화공간
  • 세상에서

    세상에서 제일 작은, 상자 놀이터 (Recreation Kit / Sport-in-a Box)

    그저 평범한 알루미늄 상자 같지만 열면 짜잔~ 즐거움이 한 가득!
    줄, 공, 네트, 팀 조끼, 점수판, 호루라기, 깃발, 볼링 도구 등 어린이 90명이 신나게 놀 수 있는 운동용품과 장난감이 들어 있습니다. 상자를 여는 순간, 언제 어디서나 작은 놀이터가 펼쳐지지요. 유니세프는 2012년 한 해 동안 상자 놀이터 15,000개를 지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