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학교캠페인

1/4
검색 전체보기 리스트형썸네일형
공지사항 게시판입니다.
유니세프 아동권리교육 후기 -  {서울우면초등학교 (서울 서초구)}

서울우면초등학교 (서울 서초구)

  • 2017.04.12
  • 조회수 : 268
유니세프 아동권리교육 후기 -  {오산대원초등학교 6학년1반 (경기 오산시)}

오산대원초등학교 6학년1반 (경기 오산시)

  • 2017.01.11
  • 조회수 : 576
유니세프 아동권리교육 후기 -  {동두천외국어고등학교 1-2 (경기 동두천시)}

동두천외국어고등학교 1-2 (경기 동두천시)

  • 2016.12.12
  • 조회수 : 650
유니세프 아동권리교육 후기 -  {화성매송초등학교 5학년2반(경기 화성시)}

화성매송초등학교 5학년2반(경기 화성시)

  • 2016.11.18
  • 조회수 : 726
유니세프 아동권리교육 후기 -  {화성도이초등학교 6학년 2반 (경기 화성시)}

화성도이초등학교 6학년 2반 (경기 화성시)

  • 2016.11.10
  • 조회수 : 830
유니세프 아동권리교육 후기 -  {효자고등학교 / 너나들이 자율동아리 (경기 의정부시)}

효자고등학교 / 너나들이 자율동아리 (경기 의정부시)

  • 2016.11.10
  • 조회수 : 780
유니세프 아동권리교육 후기 -  {인천안남초등학교 5학년 (인천 계양구)}

인천안남초등학교 5학년 (인천 계양구)

  • 2016.11.10
  • 조회수 : 788
유니세프 아동권리교육 후기 -  {은천초등학교 (서울 관악구)}

은천초등학교 (서울 관악구)

  • 2016.10.31
  • 조회수 : 797
유니세프 아동권리교육 후기 -  {군자공업고등학교 (경기 시흥시)}

군자공업고등학교 (경기 시흥시)

  • 2016.10.18
  • 조회수 : 912
유니세프 아동권리교육 후기 -  {남호초등학교 5학년4반 (강원 동해시)}

남호초등학교 5학년4반 (강원 동해시)

  • 2016.09.30
  • 조회수 : 1009
공지사항 게시판입니다.

서울우면초등학교 (서울 서초구)

아이들이 처음 접하는 내용이어서 신선해했고 6학년 전체가 창체 시간 세계시민교육을 하고 있는데 도입 활동으로 매우 의미가 있었다.

오산대원초등학교 6학년1반 (경기 오산시)

지구촌의 문제점과 우리의 노력에 관한 사회과 차시와 연계하여 지도하고자 신청하였습니다. 학생들 대부분이 지구촌의 문제점에 대하여 다양하게 인식하고 있음을 알게 되었으며, 참고할 수 있는 자료를 통해 구체적으로 지도할 수 있었습니다.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노력할 아이들의 다짐도 엿볼 수 있었던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동두천외국어고등학교 1-2 (경기 동두천시)

동두천외국어고등학교 1학년 2반에서는 많은 학생들이 다양한 나라의 입장을 대변하여 '평화와 정의, 효과적인 제도'를 바탕으로 시리아 난민과 그 해결방안에 대한 모의유엔을 진행하였습니다. 팀을 이뤄 각 나라의 상황을 조사하며 그 나라의 문화를 이해할 수 있었고 시리아 난민수용이라는 거대한 지구촌 문제에 더욱 다양하게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현재 상황에 대한 심화적인 이해를 할 수 있었습니다. 이 외에도 학급이 단체로 성평등에 관한 반부스를 운영하여 전교생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화성매송초등학교 5학년2반(경기 화성시)

세계시민교육 연구회를 통해 알게 된 유니세프 지속가능 발전 목표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학생들에게 매우 추상적인 지속가능 발전이라는 주제에 대해 흥미로운 동영상과 퍼즐 맞추기를 통해 조금 더 쉽게 다가갈 수 있었습니다. 세계는 하나라는 지구촌적 관점에서 나 혼자만 잘사는 것이 아닌 후대세대에 피해를 주지 않은 범위내에서 현재 세대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지속가능 발전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특히 기아종식 part에서 예전에 있었던 기아체험캠프 24시간 프로그램에 참여하였던 것을 이야기해주니 매우 흥미로워하였습니다. 하나, 수업을 하면서 의문점은 지속가능한 발전 교육과 환경 교육의 차이점에 대해서는 자세히 알지 못하였고 이쪽에 대해 더 연구 후 아이들에게 지도하고 싶습니다.

화성도이초등학교 6학년 2반 (경기 화성시)

우리 아이들과 지속가능한 발전목표를 살펴보고 소주제 2가지- 학교에 가지 못하는 아이들과 떠도는 아이들에 관련된 활동을 집중적으로 하였습니다. 아이들과 영상자료를 함께 보고 난민문제의 심각성과 그들의 마음을 공감해보는 활동을 하고 난민게임을 통해 피난국가로 들어가고 싶지만 내 마음대로 되지 않을떄의 답답하고 안타까운 심정을 느껴보았습니다. 또 학교에 가지 못하는 어린이들에 대한 실제사례를 함께보며 그 아이들은 어떤 문제로 학교에 가지 못하는지, 그들의 마음을 이해해 보고 문제를 해결해주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들에 대해 모둠별 토의를 통해 해결방안도 모색해 보았습니다. 또한 우리 친구들과 비슷한 또래인 친구들에게 위로의 쪽지쓰기 활동을 하며 아이들은 좀 더 공펑하고 평화로운 세상이 되기를 기원해보았습니다.

효자고등학교 / 너나들이 자율동아리 (경기 의정부시)

평소 국제문제에 관심이 많았고, 체계적으로 동아리친구들에게 소개해주고 싶었는데 17가지 지속가능목표에 대해 발표하고 함께 이에 관해 토론하며 많은 고민을 하게 되었고, 더욱이 글로벌 시민으로써의 자질을 함양할 수 있었습니다.

인천안남초등학교 5학년 (인천 계양구)

유니세프의 정기회원으로서 'World's Largest Lesson'에 참여하게 되어 기뻤습니다. 때마침 5학년 도덕 교육과정과 연결되는 부분이 있어서 교과와 연계하여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4개반 아이들도 교실 안에서 배운 내용을 교실 밖에서의 활동과 연결지었더니 내용에 흥미있어 하였습니다. 하나 아쉬운 점은 주제가 17개나 되나보니 아이들 제각각 이해하는 수준이 달라 이해하는 범위는 아이들에 따라 달라서 교육시간이 좀 더 많이 주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그래도 지구촌에서 이런 운동을 하고 있으며 자신도 그 중 하나에 동참한다고 생각해서 그런지 모든 아이들이 기쁜 마음으로 참석할 수 있었습니다.

은천초등학교 (서울 관악구)

창체 시간 활용하여 SDG를 알아보고 다짐과 소감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현재 학습중인 사회, 과학, 도덕, 국어의 텍스트와 통합 하여 수업 하였고, 다짐에 대한 약속 지키기를 이어 실행할 예정입니다.

군자공업고등학교 (경기 시흥시)

장애 통합동아리인 세계군자시민에서 이번 2016 World’s Largest Lesson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학생들과 함께 지속가능발전목표에 대해서 공감하고 우리가 할 수 있는 일들을 토론해 보았습니다. 또한 1년동안 농사한 벼를 수확하면서 세계 빈곤퇴치와 육상 생태계보호, 기후변화 대응과 같은 소재를 배우고 추수나눔행사를 통해 이웃에게도 나누는 활동을 계획하였습니다.

남호초등학교 5학년4반 (강원 동해시)

아이들과 World’s Largest Lesson에 대한 영상도 보고 관련 교육자료로 수업을 했습니다. 아이들이 지구촌 문제 해결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되는 계기가 된 것 같습니다. 많은 학생들은 아니지만 일기장에 수업과 관련하여 소감을 쓴 학생들이 있었습니다. '앞으로 지구촌 문제에 더 관심을 가져야겠다' '용돈을 아껴서 유니세프에 기부를 해야겠다' 등 다양한 소감이 나왔습니다. 앞으로도 이러한 교육 기회가 있다면 한번 더 참여해보고 싶습니다. 그리고 아이들이 수업이후 모은 기금은 10월 중에 기부하도록 하겠습니다!

1234마지막으로
  • World’s Largest Lesson SNS를 통해 캠페인에 참여하는 지구촌 어린이들의 더 많은 모습을 확인하세요! instagram twitter facebook
학교캠페인 문의처
주소 [04099] 서울시 마포구 서강로 60(창전동)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아동권리2팀

담당부서 연락처 Tel.02-724-8570 l Fax.02-724-8555 l Mail : cre@unicef.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