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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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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방접종 백신을 선물하는
아우인형 캠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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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원봉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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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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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ty for UNICEF

직접 모금활동을 기획하고
함께 후원하는 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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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유니세프 로고 & 브랜드

많은 사람들은 “브랜드”하면 수익추구기업의 마케팅 전략으로 유니세프 사업이념과는 동떨어진 개념을 떠올립니다. 하지만 실제로 “브랜드”란 우리의 “이미지”나 “명성” 그리고 우리의 “목소리”를 말합니다. 브랜드는 주로 로고 또는 상징물로 표현되나 브랜드의 힘은 시각적인 구성물로 부터 나오는 것이 아니라 그 브랜드의 어필과 브랜드에서 주창하는 가치에 대한 호소력에서 나옵니다. 유니세프 브랜드의 힘은 더 좋은 세상을 구축하고자 하는 비전에 있으며 이러한 비전을 실현하는 역량에 있습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 (BI, Brand Identity)

유니세프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기관을 대표하는 네 가지 요소 – 미션(Mission), 비전(Vision), 가치(Values)와 액션(Action)으로 구성됩니다.

  • 미션 (Mission)
    미션은 유니세프의 근본적인 설립이념입니다.
    1. Mission 1 차별 없는 구호의 정신
    2. Mission 2 사업동반자와의 긴밀한 협력
    3. Mission 3 가정과 지역사회의 능력 개발
    4. Mission 4 지속 가능한 인류의 발전 지향으로 구성됩니다.
  • 비전 (Vision)
    비전은 유니세프가 되고자 하는 모습이며 주창하는 가치입니다.
    1. Vision 아동의 권리가 보장된 세계를 구축하는 원동력
  • 가치 (Values)
    가치는 유니세프를 다른 기관으로부터 차별하며 유니세프가 일하는 방식을 대표합니다.
    1. Values 1 열정적이며 원칙을 준수하는
    2. Values 2 영향력 있으며 비전을 갖춘
    3. Values 3 혁신적이며 신뢰할 수 있는
    4. Values 4 세계적이며 권위적인
    5. Values 5 추진력 있는
  • 액션 (Action)
    액션은 유니세프 사업 및 옹호활동을 통해 미션 성취를 위한 활동으로 매일매일의 노력이 맺는 결실을 나타냅니다.
    1. Action 1 아동의 권익을 최우선시하는
    2. Action 2 아동의 목소리가 들려질 수 있도록 하는
    3. Action 3 차별에 대응, 불평등 폭로, 아동권리 침해를 근절하는
    4. Action 4 협력기관과의 직접적인 협업으로 아동에게 자원이 최대로 지원될 수 있도록 하는
    5. Action 5 문제에 대한 해결책의 방편, 실행 및 동기 관련 지식을 구축하는

태그라인 (Tagline)

유니세프의 미션, 비전, 가치 및 액션은 하나의 태그 라인으로 압축됩니다. ‘for every child’는 ‘ 유니세프가 추구하는 중요 목표를 담고 있으며, 유니세프가 추구하는 전략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for every child’는 유니세프의 플랫폼, 제품과 유니세프를 대표하는 모든 곳에 사용되어야 합니다.

  • for 유니세프의 미션과 최우선으로 추구해야 하는 가치와 역할에 대한 표현입니다.
  • every 취약계층의 어린이까지 빠짐 없이 동등하게 ‘모든 어린이가 행복한 세상’을 추구하는 유니세프의 정신을 의미합니다.
  • child 단수형 ‘어린이’를 쓴 것은 단 한 명의 어린이도 소외되지 않도록 어린이 개개인에게 초점을 맞추어 일하고자 하는
                 유니세프 의지의 표현입니다.
유니세프 로고 태그라인 가로타입

가로 타입

유니세프 로고 태그라인 세로타입

세로 타입

브랜드 스타일 (Brand Style)

유니세프의 브랜드 스타일은 간단명료(simple)하고, 긍정적(optimistic)이며, 돋보이고 (bold) 현대적인 (contemporary) 특성으로 구성됩니다.

  • SIMPLE

    1. UNICEF가 한번에 이해될 수 있게
    2. UNICEF 아이디어의 효과적이며 직접적인 소통이
      이루어질 수 있게
    3. UNICEF의 미션이 여러 사람의 액션으로 이어지게

    So that we are easily understood
    So that we communicate our ideas directly and effectively
    So that we inspire others to act

  • OPTIMISTIC

    1. UNICEF는 어린이들이 처한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2. UNICEF는 다른 이들이 UNICEF의 비전에 공감하고
      협업할 것이라 믿습니다
    3. UNICEF는 불가능해 보이는 난관을 이겨낼 수 있다고 믿습니다

    We believe that we can triumph over the dangers threatening children
    We believe that others who share our vision will work with us
    We believe that together we can achieve the seemingly impossible

  • BOLD

    1. UNICEF가 전세계에서 한눈에 돋보일 수 있게
    2. 아동이 세계의 관심사의 한가운데에 놓일 수 있도록
    3. 자신감이 넘치며 차별화된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To get noticed in a cluttered world
    To make children the centre of the world’s consciousness
    To be distinctive and confident in our communications

  • CONTEMPORARY

    1. 아동의 삶에 영향을 미치는 세계의 현황을 따라갈 수 있도록
    2. 미래의 세대가 공감할 수 있도록
    3. 한번에 착오없이 이해될 수 있도록

    To keep pace with global changes which affect children.
    To appeal to new and younger generations.
    To be understood and unmistakable.

유니세프 로고 (Logo)

로고는 유니세프라는 단체를 하나로 통일하며 유니세프라는 이름의 상징뿐만이 아닌 설립이념의 중심인 아동을 상징합니다. 소문자 표기는 친근감과 접근성을 나타냅니다. 모자 상징은 유니세프 설립이념의 중심인 아동을 상징하며 월계수는 UN의 유관기관임을 상징합니다.
유니세프 로고는 허용된 색상으로만 출력되어야만 합니다. 유니세프 로고의 가장 적합한 사용은 100% cyan 바탕에 흰색 로고, 또는 하얀 바탕에 100% cyan 로고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 유니세프 로고 디자인

    Reversed, from 100% cyan

  • 유니세프 로고 디자인

    100% cyan

  • 유니세프 로고 디자인

    Reversed, from black

  • 유니세프 로고 디자인

    100% black

유니세프 로고 관련 문의
유니세프한국위원회 기획조정2팀(plan-co.2@unicef.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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