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후원자 현장방문

공지사항

둘째날, 어린이들과 교감한 소중한 시간

2017.10.20

제2회 후원자 현장방문 - 후원자, 캄보디아에 가다!

 

둘째 날, 어린이들과 교감한 소중한 시간들

 

캄보디아의 어린이들을 만나기 위해 길을 나섰습니다. 비포장도로를 1시간 달리고, 또 작은 보트로 1시간 가량 이동해서 Archen라는 이름의 작은 마을에 도착합니다. 마침 마을 보건소에서는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예방접종이 한참 진행되고 있습니다. 보건소 마당과 복도가 예방접종을 받으러 온 어린이들로 북적거립니다.  

 

 

예방주사를 맞고 키와 몸무게를 재는 아기들, 그 모습을 조심스레 지켜보는 부모들, 후원자들 모두 관심을 갖고 그 광경을 지켜 봅니다. 내 후원금이 이런 중요한 일에 쓰이는구나! 그런 생각을 한 건 아닐까요? 마을 보건소에서는 예방접종 외에도 임산부와 영유아 건강을 위해 정기적인 검진을 하고, 발달상태를 확인합니다. 특히 임산부에게는 1년에 4회 검진을 권고하고, 엽산 및 영양제를 배포하고 있었습니다.

 

 

아기들의 건강을 체크하는 일에 후원자들도 참여해 봅니다. 직접 아기의 키를 재보는 후원자들의 손길에서 설렘과 따듯함이 느껴집니다. 자신들이 멀리서 보낸 사랑의 힘으로 건강하게 자라는 어린이들을 실제로 만나고 돌봐준 경험은 모두에게 소중한 기억으로 간직됐을 것입니다.   

 

 

마을 어린이들과의 즐거운 놀이시간! 처음에는 외국인이 낯선지 다가오지 않던 어린이들이 어느새 다가와 곁에 와 있습니다. 색칠공부를 함께 하며 즐거워하는 어린이들! 색종이도 접어보고, 비누방울도 함께 불어 보면서 후원자들은 놀이로 어린이들과 교감하는 소중한 체험을 했습니다.

아이들이 웃어주고 부끄러워하면서도 관심을 가져줄 때 정말 고마운 마음이 많이 들었다. 이렇게 쉽지 않은 환경에서도 티 없이 맑고 순수한 아이들을 보며 앞으로 이 아이들이 더 행복하고 건강하기를 기도했다. 더 많은 사람들이 이 아이들에게 사랑의 손길을 뻗어주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남선우 후원자

 

 

배로 다시 30분 가량 이동해서 도착한 Damre 마을. Archen 마을보다 더 외진 곳에 있고 마을 규모도 작습니다. 강을 끼고 자리한 100개 가까운 섬 마을 주민들은 배가 없으면 밖으로 나갈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유니세프는 주민들이 위급상황 시 병원에 갈 수 있도록 이동 수단을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특히, 출산이 임박한 산모를 신속하게 병원까지 이송하기 위해 유니세프 배가 마을에 항상 대기 중이었습니다.

 

 

유니세프의 도움으로 영양실조 치료를 받게 된 한 어린이의 집을 방문했습니다. 1년에 1~2회 보건소 직원이 마을을 방문해 어린이 발달상태를 측정하고 영양실조 어린이 현황을 파악해 영양실조 어린이에게 1~2주치 영양식으로 제공한다고 했습니다.

 

 

생후 14개월의 막내는 똘똘해 보였지만 마르고 작았다. 지금은 상태를 많이 회복했다고 하는데, 이 어린아이가 겪었을 힘든 과정과 그것을 지켜 본 엄마의 마음이 얼마나 아팠을지 가늠조차 되지 않았다. 아기 어머니는 유니세프 지원을 받아 보건소에서 네 명의 아이 모두를 출산했고, 아이가 아플 때 유니세프가 보건소에 가는 비용과 치료비 등을 지원해 주는 것에 대해 가장 고맙게 생각하고 있었다. -남선우 후원자

 

Damre 마을을 떠나 숙소로 돌아가는 길, 후원자들은 이런저런 생각이 많은 듯 했습니다. 오늘 만난 어린이들에게 건넨 손길이 진정한 위로가 되었기를 바라는 마음이 아니었을까요?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