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유니세프 토크콘서트

공지사항

[리뷰] 이동우의 마음으로 보는 세상 - 제주도편

2017.07.05

[유니세프토크콘서트] 2017 제18회 '이동우'편 현장보기

 

아름다운 제주도의 자연 안에서 제18회 유니세프토크콘서트가 열렸습니다. 영화 '시소' 상영 후 야외 무대로 이동하여 진행된 토크쇼는 시원한 바람과 푸른 자연 속에서 유쾌한 분위기로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영화 '시소'는 많은 후원자들을 눈물 짓게 했습니다. 한 후원자는 즉석에서 시를 지어 감동을 나누었습니다. 
 

시 소

유니세프후원자 이만호

 

시소는 열정이야

경쟁하듯 공평해

 

시소는 존중이야

서로를 응원해

 

시소는 믿음이야

서로의 눈을 바라봐

 

시소는 사랑이야

마주 보고 함께이니까

후원자님들 각자의 특별한 사연을 소개하며 진행된 제주도 토크콘서트는 더욱 진솔한 이야기들로 가득했습니다. 녹내장으로 시력을 잃어 가고 있는 조카를 위해 어떻게 고난을 극복하고 세상 속에서 살아갈 수 있었는지 묻는 질문은 이동우씨와 후원자님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냈습니다. 이동우씨는 응원의 말을 건네며 힘든 것은 당연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시간의 흐름에 따라 적응해 나가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오랜 기간 유니세프를 후원하신 한 후원자님은 이렇게 뜻깊은 자리를 마련해 주어 감사하다는 인사를 전하기도 했습니다.

토크콘서트 제주도편에서도 역시 장애인에 대한 인식 이야기는 빠지지 않았습니다. 장애인들과 함께 살아가는 환경과 장애인에 대한 제대로 된 교육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이동우씨는 거듭 말했습니다. "도움이 필요한 누군가에게 먼저 도움의 손길을 내미는 것을 주저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라고 이동우씨는 덧붙였습니다. 모두가 평등한 세상에서 함께 행복해 질 수 있는 순간들은 반드시 찾아오리라 믿습니다. 유니세프는 모든 어린이가 행복한 세상을 위하여 유니세프 후원자님들과 끝까지 함께 하겠습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