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뉴스

공지사항

유니세프, 포토그래퍼 권영호, 원빈이 함께하는 사진전

2009.06.03

감비아 - 웃는 해안의 아이들

- 갤러리이즈 후원으로 6월 3~9일까지 전시
- 권영호 작가가 서아프리카 감비아에서 담은 원빈과 어린이들 모습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6월 3일부터 9일까지 갤러리이즈(인사동길 소재) 2층 전시실에서 권영호 사진작가와 유니세프특별대표 원빈이 함께하는 사진전, ‘감비아 - 웃는 해안의 아이들 (GAMBIA ;Children on Smiling Coast)’을 엽니다.

이번 전시회 작품들은 지난 4월 서아프리카의 작은 나라 감비아에서 촬영된 것으로 유니세프 특별대표로 활동하는 영화배우 원빈과 어린이들의 초상을 담고 있습니다. 전시작품 22점은 가난과 질병으로 고통 받는 어린이들과 희망을 찾아가는 밝은 어린이들의 초상, 이들을 만나 마음을 나눈 원빈의 따뜻한 모습을 함께 담고 있어 감비아의 어둠과 밝음을 동시에 조명하고 있습니다.

원빈 특별대표는 방문기간(4월 4~13일) 동안 유니세프가 지원하는 학교와 병원, 보건소, 식수사업장 등을 찾아 예방접종, 모기장 설치 등의 자원봉사활동을 펼치는 한편 어린이들과 어울려 그림을 그리고 축구를 즐기는 등 뜻깊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아름다운 해변과 행복한 미소를 짓는 사람들로 인해 서아프리카의 웃는 해안(Smialing Coast of West Africa)’이라 불리는 감비아는 인구 170만에 1인당 국민소득 320불의 가난한 나라로 빈곤과 질병, 조혼과 에이즈 등 아프리카 최빈국에 겪는 문제들을 총체적으로 겪고 있는 나라입니다. 

갤러리이즈(관장 한수정, GALLERYIS)는 전세계 어린이를 위해 일하는 유니세프의 이상에 공감해 이번 전시회를 후원했습니다.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이며 무료로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갤러리이즈 오시는 길
 (서울 종로구 관훈동 100-5, 인사동길 9-1)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