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뉴스

공지사항

세계모유수유주간행사 이모저모

2009.08.06

한국화이자제약, 모유수유권장기업으로 선정
한국존슨앤존슨 모유수유 사업비 9천만원 전달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세계모유수유주간을 맞아 8월 5일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모유수유 지원을 위한 기념행사를 진행했습니다.

340여 명의 임산부 가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 날 행사는 '엄마에게 친근한 일터 임명식'과 축하공연, 모뮤우슈특강 등 다양한 순서로 진행되었습니다.

모유수유권장기업인 '2009년 엄마에게 친근한 일터'에는 한국화이자제약㈜이 임명되었습니다. 화이자제약 이동수 대표이사는 박동은 사무총장으로부터 '엄마에게 친근한 일터' 임명패를 받은 뒤 "앞으로도 아기를 키우는 여성직원들이 더 편안하게 일할 수 있도록 모유수유를 더 열심히 지원하겠다"는 의지를 밝혔습니다.

이어서 SBS 웃음을찾는사람들의 인기코너 “웅이아버지”의 공연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출산을 앞둔 임신부 뿐만 아니라, 예비부모가 함께 참석한 경우도 눈에 띄었는데 이를 본 “웅이아버지” 팀은 동석한 남편들을 무대에 올려 장기자랑 공연을 시키고, 전 참가자에게 웃찾사 방청권을 나눠주는 등 즐겁고 유쾌한 시간을 선사했습니다.

임산부들이 가장 관심을 가진 모유수유특강은 관동대 제일병원 김경아 교수님의 강의로 진행되었습니다. 김경아 교수는 특강을 통해 모유수유의 필요성과 올바른 정보, 생활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소개해 예비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한편 이 날  행사장에서 2001년부터 유니세프의 모유수유캠페인을 후원해 온 한국존슨앤드존슨은 캠페인 기금 9000만원을 전달했습니다. 기금을 전달한 한국존슨앤드존슨 최승은 대표는 “엄마들이 좀더 나은 조건에서 아기를 출산하고 모유수유를 하며 아기를 건강하게 키울 수 있도록 환경을 만드는 일에 무엇보다 더 많은 관심이 필요하다”며 “모유수유의 실천을 통해 아기와 엄마의 행복한 삶을 위한 든든한 후원자가 되는 일에 언제나 앞장설 예정”이라고 덧붙였습니다.


▲ 김경아 교수의 모유수유특강


▲ 웅이아버지팀의 공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