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뉴스

공지사항

인도네시아에서 온 편지

2009.10.09

전세계의 유니세프 후원자 여러분께

1주일 전  서부 수마트라를 강타한 대규모의 지진이  수많은 어린이들에게 슬픔을  주고 있습니다. 
저희가 보낸 현지의 사진들을 통해 파괴된 집들과 매몰된 마을들, 무너진 산, 공포에 질린 어린이들의 표정을 이미 보셨을 것입니다.

저는 최근 피해지역에 다녀왔고, 그 곳에서 이번  재난으로 피해를 입은 어린이들을 만났습니다. 가슴 아픈 참상의 현장에서 어린이를 위해 구호사업을 펼치는 유니세프의 모습도 보았습니다.

10만 명 이상의 어린이들이 이번 지진으로 큰 피해를 입었습니다. 가장 심각한 문제는 수인성 전염병과 부족한 잠자리, 학교 붕괴로 인한  학업 중단, 다친 어린이들에 대한 치료 부족, 아이들이 입은 정신적 상처 등입니다.

전쟁이나 자연재해 등의 긴급사태가 발생하면 항상 어린이들이 가장 큰 피해자가 됩니다. 어린이에게 깨끗한 물을 공급하고, 설사병이나 홍역, 소아마비, 파상풍 등의 질병으로부터 어린이를 보호하는 일이 지금 매우 시급합니다. 제가 만난 어린이들은 모두 자신의 미래에 대한 걱정을 하고 있었습니다. 부모와 집, 학교를 순식간에 잃고, 다시는 평화로운 일상으로 돌아가지 못할 거라는 심리적인 공포가 아이들을 고통스럽게 만들고 있었습니다.

인도네시아 정부의 실종자 수색작업이 종료된 시점에서, 현장의 가장 핵심적인 복구단체는 유니세프입니다. 유니세프는 정부당국 및 다른 NGO들과 협력해 일하고 있습니다. 단 한 명의 피해어린이도 긴급구호사업 대상에서 누락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첫 구호사업으로 유니세프는 5만 가구가 사용할 수 있는 긴급구호품을 전달했습니다. 유니세프가 전달한 가정용 구호품에는  어린이에게 깨끗한 물을 공급하기 위한 양수기, 식수저장탱크, 식수 운반용  물통 , 위생용품키트 등이 들어 있습니다. 어린이에게 안전한 공간을 만들어 주기 위해 250개의 임시 천막학교도 세웠습니다. 어린이들이 일상적인 평화를 느낄 수 있도록 기본학습도구세트와 놀이용품세트도 제공했습니다. 파당 시에서만 약 7만 명의 어린이들이 유니세프의 임시학교를 통해 학업을 재개했습니다. 며칠 안에 추가로 수천 명의 아이들이  학교로 돌아올 것이라 기대합니다.

이제 우리는 총력을 모아야 합니다. 그래서, 식수체계를 복구하고 위생환경을 재건하는 한편 예방접종을 통해 질병 발생을 막고, 지역사회가 부모 잃은 어린이들을 보호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아직도 해결해야 할 일들이 산적해 있습니다. 여러분 모두가 수마트라의 복구노력을 계속 도와 주시기 바랍니다. 각 나라 후원자들의  기부가 산산이 부서진 수마트라 어린이들의 마음을 회복하는 가 장 큰 힘이 될 것입니다. 저는 여러분이  보내주시는 기금을 어린이 지원 사업에 가장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사용하겠다고 이 편지를 통해 약속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유니세프의 도움을 기다리는 수마트라 어린이들을 대신해


2009년 10월 8일
유니세프인도네시아사무소 대표 안젤라 키아니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