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뉴스

공지사항

박명윤 청소년보호위원장 천만 원 기부

2009.12.08
주한 유니세프대표부에서 25년 동안 우리 어린이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일하다 1989년까지 퇴직한 박명윤 청소년보호위원장이 11월 8일 우리 위원회 사무실을 방문해 고희(70세) 기념으로 천 만원의 기금을 전달했습니다. 박 위원장은 10년 전인 1999년에도 우리 위원회를 찾아 회갑(60세) 기념으로 기금 천만 원을 전달한 바 있습니다. 박 위원장은 유니세프 뿐 아니라 학교와 단체를 위한 복지와 청소년육성기금, 의료선교기금 등1억 원을 기부했으며, 10년 점에도 같은 액수의 기금을 여러 단체에 기부했습니다.

박 위원장이 기부할 목적으로 돈을 모으기 시작한 것은 1994년부터였습니다. 교육방송에 출연해 "회갑 때 뭘 하고 싶은가"라는 질문을 받고 "가능하면 돈을 좀 모아 장학금을 내고 싶다"고 말한 것이 계기였다고 합니다. 그 후 60세에 1억 원을 기부한다는 계획을 세웠고, 그 실천을 위해 용돈을 줄여 한 달에 200만원 정도씩을 저축했고, 그렇게 5년을 모아 1999년 1억원을 기부한 것입니다.

2000년부터는 연금을 받으면 월 100만원씩 자동이체하는 방식으로 기부할 돈을 모았다고 합니다. 박 위원장은 "지난 10년간 해외여행 한 번 가지 않고 모았다. 마음먹기에 달렸지 크게 어려운 일도 아니다"며 "기부는 자기가 쓰고 싶은 것 다 쓰고 남는 돈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미리 기부할 돈을 떼어놓고 쓰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박동은 사무총장에게 기금을 전달하는 박명윤 위원장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