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뉴스

공지사항

아이티 고아들 , 밝은 미래를 꿈꾸다

2010.02.02

아이티 고아들 , 밝은 미래를 꿈꾸다
 
2010년 1월 30일, 아이티 포르토 프랭스
포이에 레스칼 고아원에서 
 
유니세프캐나다위원회 크리스 타이디 





 
올해 열 한 살의 에블린은 맑은 눈동자와 밝은 미소를 가진 사랑스런 아이입니다. 수학을 제일 좋아하고, 여느 아이들처럼 휴대폰을 갖고 싶어합니다. 에블린의 꿈은 의사가 되는 것입니다.
에블린은 포르토 프랭스의 포이에 레스칼 고아원에서 살고 있는 고아 소녀입니다. 이곳엔 에블린 외에도 7세에서 17세까지 56명의 고아가 더 있습니다. 원아 중엔 지진 전부터 고아인 아이도 있지만, 대부분은 1월 12일 운명의 날 이후 고아가 되어 이 곳에 온 아이들입니다.
지금 아이티의 상황을 보면 고아원의 이 아이들이 꿈을 실현하는 일은 불가능하다는 생각이 들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실제로 포이에 레스칼 고아원을 방문해 보십시오. 미래에 대한 무궁무진한 꿈을 꾸는 밝고 건강한 57명의 아이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유니세프는 원아들의 건강을 위해 충분한 양의 음식과 안전한 식수를 제공합니다. 아이들은 끼니 때마다 영양가 있는 음식을 먹으며, 활기차게 뛰어놉니다. 이제 곧 편안한 쉼터와 잠자리, 식당, 교실 등이 완공될 것입니다. 교실에는 수업을 위한 교육자재도 충분히 갖춰질 것입니다.
지진으로 부모를 잃어 심리적 치료가 필요한 아이들에게는 유니세프 직원들이 참여하는 특별 지원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아이들에게 또래 친구들과 함께 뛰어놀고, 공부를 하는 평범한 일상을 되찾아주는 일은 정신적 상처를 치료하는 데 가장 중요한 방법입니다.  
현재 유니세프는 포르토 프랭스와 주변 도시 고아원의 아이들에게 깨끗한 물과 보건, 위생 및 사회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현지 유니세프 직원들은 1월 29일까지 102개의 고아원을 일일이 방문해 원아들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파악했습니다.
유니세프는 아이들이 단순히 생명을 보존해 살아 남는 상태를 넘어서 많은 혜택들을 누릴 수 있도록 다른 구호기관들과 협력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가난하고 헐벗은 삶이 아니라 모든 가능성이 열려 있는 행복한 삶을 사는 데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지구촌의 다른 모든 아이들처럼 에블린도 무한한 꿈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의사가 될 수도 있고, 선생님이나 과학자가 될 수도 있습니다. 경찰이나  기자가 될 수도 있습니다. 제일 중요한 사실은 에블린과 아이티의 다른 많은 고아들이 이제 미래를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됐다는 사실입니다.
 
유니세프캐나다위원회 크리스 타이디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