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뉴스

공지사항

김연아 선수 유니세프 국제친선대사가 되다.

2010.07.12

김연아 선수 유니세프 국제친선대사가 되다.
공익광고 출연해 전세계의 아이티 후원자들에게 감사인사
 

뉴욕(2010년 7월 9일)



유니세프본부는 7월 9일 피겨여왕 김연아 선수를 유니세프의 국제친선대사로 위촉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2010 뱅쿠버 동계올림픽 금메달과 2009 세계선수권 우승, 그랑프리 파이널 3회 연속 우승 등으로 세계 1위의 피겨여왕 자리에 오른 김연아는 명성과 인기 외에도 지난 2월 아이티 지진사태 당시 1억 원의 기금을 유니세프에 기부하는 등 그동안 유니세프의 자선행사에 꾸준히 참석해왔다. 

김연아는 아이티 지진발생 6개월을 맞아 유니세프가 전세계로 보내는 공익광고에 친선대사로서 출연했다. 김연아는 이 광고를 통해 “아이티에 지진이 일어났을 때 저도 여러분처럼 아이티를 돕기로 했다. 우리가 모은 사랑으로 어린이를 위한 식량과 의약품, 어린이들이 공부할 교과서를 지원할 수 있었다. 아이티에 새로운 희망이 싹트고 있지만 아이티가 완전히 복구되어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살아가려면 더 많은 후원이 필요하다”는 메시지를 영어와 한국어로 전했다.

한편 앤서니 레이크 유니세프 총재는 “김연아는 최근 몇 년간 수많은 피겨무대에서 우승해왔을 뿐 아니라 심리적 압박 속에서도 차분함을 유지하는 능력과 헌신, 겸손함으로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김연아 선수가 친선대사로서 유니세프사업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전세계 어린이권리를 증진하는 일에 기여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밝혔다. 

유니세프국제친선대사로 활동하는 스포츠계의 주요인사로는 축구스타 리오넬 메시와 데이비드 베컴, 테니스황제 로저 페더러 등이 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