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뉴스

공지사항

배우 원빈, 동티모르에서 어린이들을 만나다

2010.10.12

 




배우 원빈, 동티모르에서 어린이들을 만나다
유니세프공익광고로 방영 예정
 


(2010년 10월 11일) 유니세프특별대표로 봉사하고 있는 배우 원빈이 지난 9월 12일부터 17일까지 동티모르를 방문해 유니세프가 지원하는 예방접종과 교육사업 현장 등을 돌아보는 한편 현지 어린이들과 유니세프공익캠페인을 위한 촬영을 했습니다.

동티모르는 유니세프한국위원회가 어린이생존을 위해 직접 지원사업을 펼치는 곳으로 원빈은 에르메라(Ermera)지역의 보건소를 비롯해 어려운 어린이들이 사는 산촌마을의 가정을 찾아 어린이들을 만났으며, 보건소에서는 유니세프가 지원하는 예방접종 사업현장에서 직접 아기들에게 소아마비예방백신과 비타민A캡슐 등을 먹여주는 활동을 했습니다.

원빈은 영양실조와 폐렴에 걸렸지만 보건소가 멀어 치료를 제대로 받지 못했던 한 살배기 여자아기와 함께 보건소에 가 아기의 치료과정을 지켜본 뒤 “아이가 계속 울어서 걱정이 많이 된다. 치료를 잘 받아서 빨리 건강해졌으면 좋겠고, 여러분이 사랑을 보내주시기를 바란다”는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또한 엄마를 잃고 어린 동생을 돌보며 친척집에서 살고 있는 일곱 살 소녀 엘리를 만나 위로하고 함께 그림을 그리는 등 따뜻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유니세프동티모르사무소 준 쿠키타(Mr. Jun Kukita) 대표는 “원빈 씨의 방문이 동티모르에서 일하는 직원들에게 큰 격려가 되었다. 원빈 씨가 한국에서 동티모르 어린이 상황을 많이 알려주기 바란다”는 뜻을 원빈 특별대표에게 전했습니다. 

원빈이 동티모르 아이들과 함께 한 내용은 유니세프공익광고를 제작되어 10월 20일부터 주요 케이블 TV채널을 통해 방영됩니다. 11월에는 손익청 작가가 현지에 동행해 촬영한 사진들로 사진전도 개최할 예정입니다. 

2007년 9월 유니세프특별대표에 위촉된 원빈은 3년여 동안 유니세프 자선행사 참석, 유니세프 홍보를 위한 사진 및 영상촬영, 어린이를 위한 기금 기부 등 적극적인 유니세프 후원활동을 펼쳤으며, 2009년 아프리카 감비아를 다녀온 데 이어 이번에는 동티모르를 다녀오는 등 개발도상국 현지봉사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동티모르 지역에 후원해 달라며 팬들과 함께 후원금을 전달해 왔습니다. 

동티모르 소개

인도네시아 남부 티모르섬의 동쪽에 위치한 동티모르는 400여 년 동안 포르투칼의 식민통치를 받았고 인도네시아의 강점을 거쳐 2002년 독립한 국가이다. 우리나라의 강원도 만한 면적에 인구는 약 120만 명이며 5세 미만 어린이사망률은 97명(한국은 5명)으로 아시아에서 아주 높은 편이다. 40%의 인구가 안전한 식수를 마시지 못하며, 어린이 5명 중 1명은 초등학교에 다니지 못하고 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