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뉴스

공지사항

안성기 친선대사 마크 오브 리스펙트상 수상

2011.03.10
  • 첨부파일 (2)


안성기 친선대사가 3월 9일 '최고의 업적과 성공에 대한 존경'의 상징인 마크 오브 리스펙트상(Mark of Respect)' 을 수상하고 상금 5천만 원 전액을 유니세프에 기부했습니다. 

9일 오후 삼성동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안성기 친선대사는 "이런 영광을 주변 분들 뿐 아니라 지구촌의 고통받는 어린이들과도 나누게 되어 정말 기쁘다. 유니세프 친선대사로서 많은 나라를 방문했고, 정말 어렵게 살아가는 아이들을 많이 만났다. 이 상금이면 그 아이들을 위해 정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다"며 상금을 기부하는 소감을 밝혔습니다.  

또한 시상을 한 라빼르 페르노리카 코리아 사장은 "안성기 씨는 50여 년간 한국 영화 발전을 위한 소신있는 모습을 보여 주었을 뿐 아니라 유니세프 친선대사로서 나눔을 실천해온 인물"이라며 "6대 마크 오브 리스펙트의 수상자로 선정하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마크 오브 리스펙트'는 문화예술계에서 가장 괄목할만한 성과를 남김과 동시에 국익에 기여하고, 훌륭한 인품과 열정, 그리고 리더십을 보유한 인물을 찾아 존경을 표하는 의미의 상으로  한국의 문화예술계에 종사하는 분들에 대한 경의의 표시로 상금 전액을 수상자가 원하는 단체나 기관에 기부하는 아름다운 전통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안성기 친선대사는 박찬욱 감독, 이어령 전 문화부 장관, 황석영 작가, 정명훈 마에스트로, 김중만 사진작가에 이어 여섯 번째로 이 상을 수상했으며,  유니세프에 기부한 상금은 개발도상국 어린이 교육사업에 지원됩니다. 이 날 시상식에는 박동은 사무총장을 비롯한 유니세프 직원들도 참석해 안성기 친선대사의 수상을 축하하고 아름다운 기부 실천에 감사의 뜻을 표했습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