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뉴스

공지사항

여러분의 생일을 기부해 주세요!

2011.06.14


유니세프한국위원회가 6월 13일부터 생일을 기념해 전세계 어린이를 후원하는 <생일기부 캠페인>을 시작합니다. 

<생일기부 캠페인>이란 본인의 생일에 가족이나 친지들로부터 모기장, 구충제, 영양실조치료식, 홍역예방백신 등 지구촌 어린이들을 돕는 구호물품을 선물로 받아 이를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전달하는 캠페인입니다. 

이 캠페인은 일상생활에서 모두가 기념하는 특별한 날인 생일을 전세계 어린이를 돕는 보다 의미있는 날로 만들어 보자는 취지에서 기획되었습니다. ‘제 생일을 기부합니다’라는 캠페인 슬로건은 지인들로부터 생일선물을 받는 대신 생명을 구하는 구호품을 받아 어린이에게 기부하겠다는 뜻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참여방법은 생일기부 사이트(www.birthday.or.kr)에 본인의 생일을 등록하고, 받고 싶은 생일 선물을 선택한 후에, 축하받고 싶은 지인들에게 메시지를 발송하면 된다. 지인들이 사이트에서 생일 등록자를 위해 구호품을 구매하면 유니세프 본부의 물류 센터가 해당물품을 도움이 필요한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직접 전달합니다.

영화배우 안성기, 아나운서 손범수, 배우 이보영 등 유니세프 홍보대사들과 손호영, 유승호, 2PM, 김범, 원더걸스, 미스에이, 산이, 주, 성유리, 유진, 김규리, 송중기, 박민영, 이청하, 이광수, 존 박, 서경덕(독도홍보대사) 등 많은 유명인들이 생일기부 홍보영상 촬영에 동참해 어린이를 위해 본인들의 생일을 기부한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 박동은 사무총장은 “한 해에 800만 명의 어린이가 5번째 생일을 맞지 못하고 생명을 잃는다. 내 생일을 기부함으로써, 최빈국 어린이에게 생일을 선물하는 셈이 된다. 누구에게나 1년에 한번씩 찾아오는 생일을 지인들과 함께 기부의 날로 만들어 기념한다면 많은 이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기부를 즐겁게 체험하게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2PM, 원더걸스 등이 소속된 JYP 엔터테인먼트의 마케팅 노승욱 본부장은 “한류를 통해 우리 문화가 전세계에서 사랑받고 있는 데, 이번 생일기부 캠페인을 통해서 행동하는 기부라는 문화를 국내외 팬들과 나눌 수 있어서 매우 뜻깊다” 며 “JYP 소속 아티스트들이 즐겁게 참여했다” 며 소감을 전했습니다. 이번 캠페인에 함께 해준 배우 김범씨는 오는 7월 7일 생일을 앞두고 “이번 캠페인을 통해서 생일 축하도 받고 팬들과 함께 지구촌 아이들도 도울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된다” 며 참여 소감을 밝혔습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