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뉴스

공지사항

다문화어린이들과 함께 하는 유니세프데이

2011.07.08

롯데손해보험, 다문화어린이들과 함께 하는 유니세프데이

롯데자이언츠가 사직구장에서 진행하는 ‘유니세프데이(6월 30일)’를 맞아 다문화 어린이들에게 특별한 부산여행을 선물했습니다.

다문화교육기관인 지구촌국제학교 어린이와 학부모 60여 명이 6월 30일과 7월 1일(1박 2일) 부산에 머물며 유니세프데이의 야구경기를 관람하고 부산의 명소를 돌아보는 기회를 갖게 된 것입니다. 지구촌국제학교(이사장 김해성)는 국내에 정착해 살고 있는 외국인근로자와 결혼이주자 자녀들을 위한 교육기관으로 지난 5월 27일 개원했습니다.
 
이번 여행에 참여하는 어린이중 상당수가 생애 처음으로 비행기를 타거나, 바다 구경을 하게 되어 출발전부터 여행에 거는 기대가 남달랐습니다. 사직구장을 방문한 어린이들은 경기 전에 롯데자이언츠 선수들이 훈련하는 광경을 참관하고 자이언츠의 주전선수들과 함께 그라운드를 체험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지구촌국제학교 김주선팀장은 “TV에서만 보던 선수들을 직접 만나 이야기도 나눌 수 있게 되어 아이들에게 좋은 추억이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경기 관람에 앞서 부산의 다문화학교인 아시아공동체학교 학생들을 만나 저녁식사를 함께하며 친교의 시간도 보냈습니다.
 
이번 여행은 롯데손해보험의 후원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유니세프를 통해 다문화 아이들의 소망 중 하나가 '여행'이라는 사실을 접한 롯데손해보험이 아이들의 여행을 위해 후원금을 선뜻 기부한 것입니다. 롯데손해보험은 롯데자이언츠가 유니세프후원구단이 올 시즌부터 다양한 형태의 사회공헌활동을 참여하고 있습니다.

특히 롯데자이언츠의 사직구장 홈경기 승리와 이대호, 전준우 선수의 홈런시 각 100만원씩의 기금을 적립해 시즌종료 후 유니세프에 기부하는 롯데손해보험의 ‘희망포인트’ 행사는 구단과 선수, 기업이 함께 기여하는 종합적 기부프로그램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