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뉴스

공지사항

유니세프, 모유수유주간 맞아 산후조리원 대상 모유수유실태조사

2011.08.01


유니세프한국위원회(사무총장 박동은)는 2011년 세계모유수유주간(8월 1-7일)을 맞아 산후조리업협회(회장 신필향)과 공동으로 산후조리원 대상 모유수유 실태 설문조사를 실시했습니다. 7월 6~-25일에 전국 산후조리원 340개소를 대상으로 우편과 전화설문을 실시하고, 이중 설문에 응한 128개소의 답변을 분석한 결과  산후조리원 퇴소 시점의 완전 모유수유률은 49%에 달하며, 모유수유를 하지 못하는 가장 주요원인은 산모의 의지부족(79%)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유니세프한국위원회와 엄마에게 친근한 일터만들기 위원회(회장 박정한)는 8월 3일(수) 오후 2시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2011년도 ‘엄마에게 친근한 일터’ 임명식을 열고 ㈜보쉬전장(대표 이만행, 충북 청원권 소재)을 모유수유 권장 우수기업인 ‘엄마에게 친근한 일터’로 임명합니다. 

이번 평가는 전국 매출순위 100여 개 기업에 안내자료를 발송해 기업들로부터 모유수유 실천 및 지원 정도를 스스로 평가하는 자가평가지를 받았으며, 평가내용이 우수한 3개 기업을 1차 선정한 후 이들 기업들을 본회의 평가위원들이 직접 방문해 지원정책과 근무/착유 시간, 편의시설, 교육(정보 제공) 등 4가지 분야에 대한 현장평가를 실시, ㈜보쉬전장을 최종 선정했습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2007년 직장여성의 모유수유 권장을 위해 최초로 ‘엄마에게 친근한 일터’를 선정한 이후 지금까지 13개 기업을 임명한 바 있습니다. 

한편 한국존슨앤드존슨은 이번 세계모유수유주간를 맞이하여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게 모유수유 증진사업을 위한 지원금으로 US$100,000(한화 약 1억 5백만원)을 전달합니다. 

세계모유수유주간(World Breastfeeding Week, 8월 1-7일)은 유니세프의 협력기구이며 전세계 24개 모유수유권장운동 기구들의 협의체인 WABA(World Alliance for Breastfeeding Action, 세계모유수유연맹)에서 지난 1992년 지정한 것으로 올해의 주제는 “함께 이야기 해요. 엄마젖 먹이기! Talk to Me! Breastfeeding - a 3D experience.)”입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