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뉴스

공지사항

유니세프, 남부소말리아 난민들 대상 식품쿠폰 지급 및 현금이체 프로그램 실시

2011.09.15

9월 13일 유니세프는 빈곤과 가뭄으로 고통 받는 남부 소말리아 어린이들과 가정을 위해 식품쿠폰 지급과 현금이체 프로그램을 시작했습니다.  

로잔 콜튼 유니세프소말리아사무소 대표는 소말리아 상황과 새로운 지원프로그램의 배경을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계속되는 가뭄으로 소말리아의 식량사정은 최악입니다. 식량 가격은 몇 배로 치솟았고,  어린이들은 생존 자체를 위협받고 있습니다. 현재 약 33만 6천 명의 어린이가 심각한 영양실조입니다.
더 많은 어린이의 희생을 막기 위해서는  빠르고 혁신적인 방법이 필요합니다.  유니세프는 가정의 소비력을 높이고,  상인들이 더 많은 식량을 적정 가격에 시장에 내놓을 수 있도록 식품을 구입할 수 있는 쿠폰 지급과 현금을 이체 받을 수 있는 금융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식품쿠폰과 현금이체 프로그램이 가정의 식품 및 생필품 구입 시 실질적인 도움이 된다는 사실은    이미 입증되었습니다.

이번 달 안에 유니세프는 로어 샤벨 지역뿐 아니라, 주바 지역의 1만 5천 가정에 식품쿠폰과 현금이체 프로그램을 실시해 생필품들을 얻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입니다. 

지원 대상은 유니세프의 현지 NGO에 등록된 가정이며, 현지의 공신력 있는 금융이체기관  하왈라를 통해 등록된 가정에 현금이 지급됩니다. 또한 제3의 감사기관이 있어 프로그램이 도움이 시급한 가정을 대상으로  제대로 시행되고 있는지  감독하게 됩니다. 

유니세프가 교육사업 협력자와 함께 운영하는 ‘어린이에게 안전한 공간’에서도 식품쿠폰이 지급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212곳의 ‘어린이에게 안전한 공간’ 에 다니는 1만 5천 명의 어린이들에 게 쿠폰이 지급되었습니다. 학교 급식이 시행되지 않는 이곳에서 식품쿠폰은 어린이의 생명을 구하고, 학교 출석률을 높이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유니세프는 베이, 바쿨, 게도, 주바 등 빈곤지역 4만 가구를 위한 현금이체프로그램을 위해 1천 5백만 불이 필요하며,  최빈곤 지역 학교를 통해 10만 명의 어린이와 가족들에게 식품쿠폰을 지급하기 위해 1천만 불의 기금이 긴급히 필요하다고 호소했습니다.

“더 많은 어린이의 생명을 구하기 위해 이 프로그램이 신속히 확대돼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하루 빨리 필요한 기금을 확보해야 합니다..” 라고 콜튼 대표는 덧붙입니다. 
 
유니세프는 500곳의 급식센터에 영양실조 치료식과 구호식량을 제공하는 한편  남부 소말리아의 20만 가정에 미량영양소와 탄수화물이 풍부한 옥수수/콩  혼합영양식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남부수단의 가장 심각한 피해지역으로 들어오는 구호품이 계속 증가함에 따라 13일 현재까지 9만 7천 명 이상의 사람들이 영양식을 배급받았습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