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뉴스

공지사항

유니세프한국위원회신임 회장단 및 사무총장 선출

2012.03.27


유니세프(UNICEF, 유엔아동기금) 한국위원회는 2012년 3월 19일 정기총회를 열고, 새 회장단 및 사무총장을 선출했습니다. 

신임 회장에는 유니세프한국위원회 현 부회장인 송상현(宋相現) ICC(국제형사재판소) 소장, 부회장에는 박동은(朴東銀) 현 사무총장과 현 이사인 홍석조(洪錫肇)보광훼미리마트 회장이 선임됐습니다. 새 사무총장에는 류종수(柳鐘守)전 유엔재단 고문이 선출됐습니다.

유니세프는156개 개발도상국에 현지사무소, 36개 선진국에 국가위원회를 두고 아동의 생존 및 보호 사업을 펼치고 있는 유엔 산하의 국제기구로서, 한국은 1994년 수혜국에서 공여국으로 탈바꿈해 선진국 기구인 국가위원회로재 출범했습니다. 

본부를 통해 제3세계 어린이에게 보내는구호기금이 출범 첫 해인 1994년 350만 달러에서 2011년엔 5,650만 달러(북한구호금 200만 달러 포함)로 현저한 성장을 이뤄왔습니다.  

한편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설립부터 18년간 함께해 온 현승종 회장과 박동은 사무총장은 각각 명예회장과 부회장으로 선임됐습니다. 새 회장단 및 사무총장은 오는 4월 1일부터 공식 임기를시작하게 됩니다. 


(좌측 상단부터 시계 방향으로) 송상현 회장, 박동은 부회장, 홍석조 부회장, 류종수 사무총장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