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뉴스

공지사항

한가인, 김범 유니세프 스페셜 엔보이에 임명

2012.04.09

배우 한가인과 김범이 유니세프의 스페셜엔보이(특별홍보사절)가 되어 지구촌어린이 돕기 활동에 나섭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회장 송상현)는 4월 9일 ‘해를 품은 달’, ‘건축학 개론’ 등 방송과 영화에서 활발한 활동을 보인 한가인씨와 최근 드라마 ‘빠담 빠담’에서 좋은 연기로 호평받은 김범씨를 유니세프 <생명을 구하는 선물>을 홍보하는 특별홍보사절에 임명했습니다. 

유니세프 <생명을 구하는 선물>이란 영양실조치료식, 구충제, 홍역예방백신 등 지구촌 어린이의 생명과 건강을 지켜주는 구호물품을 뜻합니다. 어린이를 위해 후원자가 이 선물을 구입하면 유니세프가 해당물품을 구매자 이름으로 개발 도상국 현지 어린이에게 보내주는 것입니다. 

한가인과 김범씨는 이 캠페인을 홍보하는 캠페인 영상, 화보촬영 등에 참여하게 됩니다. 김범씨의 경우 2011년 이미 캠페인 홍보영상을 한 차례 촬영한 바 있습니다. 한가인씨는 SBS 희망 TV 프로그램에 나래이션으로 참여하는 등 어린이와 소외 계층을 돕는 일에 관심을 가져오고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한가인씨는 “지구촌 어린이들을 돕는 유니세프 활동에 함께 할 수 있어서 감사하게 생각한다. 앞으로 많은 활동을 통해서 어린이들이 살기 좋은 세상을 만들어 가는데 함께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김범씨도 "지난해 유니세프 캠페인에 참여한 것을 계기로 기부활동에 더 깊은 관심을 갖게 돼 이번 엔보이 활동에도 참여하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특별홍보사절은 유니세프의 특정 캠페인을 일정 기간 동안 홍보하는 사절로서 활동 기간이 지난 후 성과에 따라 유니세프특별대표 등의 공식 명칭을 갖게 됩니다. 2009년 6월 고소영이 '비바글램 아티스트 프로젝트' 엔보이 타이틀을 부여 받았으며, 2010년에는 슈퍼주니어 최시원이 같은 프로젝트에 임명된 바 있습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