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뉴스

공지사항

FC바르셀로나와 유니세프, 파트너십 강화

2012.05.24


(바르셀로나, 2012 5월 10일) –스포츠와 교육을 통해 세계 수백만 어린이들의 삶을 개선하기 위해 유니세프와 협력해온 프리메라 리그의 전설적인 축구클럽 FC바르셀로나와 FC 바르셀로나 재단이 어린이를 위한 지원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유니세프와 함께 의미 있는 모임을 열었다. 

FC바르셀로나 재단의 라몬 폰트 부회장, 유니세프의 앤서니 레이크 총재, FC바르셀로나 소속의 마르크 바르트라 선수는 FCB 스타디움에서 75명의 어린이들과 만나 어린이들의 삶에서 스포츠가 차지하는 중요성에 대해서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FC 바르셀로나와 유니세프는 서로 협력해 브라질과 중국, 가나, 남아프리카공화국 등 4개국에서 진행되는 스포츠와 교육프로그램을 강화하기로 했으며,  라몬 폰트 부회장은 FC바르셀로나가 전 세계에 어린이 관련 이슈를 제기하고, 어린이 교육과 스포츠 증진에 기여하는 등 유니세프 사업에 크게 공헌해왔다고 치하했다.  

유니세프는 스포츠를 비롯한 신체적인 놀이가 어린이의 삶에 이주 중요하다는 사실을 인식하고 있다. 스포츠와 놀이는 어린이의 신체적 발달을 도와줌과 동시에 삶의 기본적인 기술인 규율과 리더십, 팀워크, 공정성, 타인에 대한 존중감 등을 익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스포츠와 신체적인 놀이는 장애어린이를 비롯해 소외되고 힘없는 이들에 대한 차별에 맞설 수 있는 역량을 키워준다.  

이날 행사를 통해 앤서니 레이크 총재는 “유니세프의 모든 가족들은 FC바르셀로나와의 협력을 정말 기쁘게 생각한다. 이번 협력을 통해 두 기관은 수백만 어린이들에게 교육받을 기회와 스포츠를 통해 즐거움을 누릴 기회를 선물할 것이며, 어린이들이 신체적인 교육과 스포츠, 놀이를 통한 긍정적인 가치를 배우도록 지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마르크 바르트라 선수와 라몬 폰트 부회장,  앤서니 레이크 총재는 현장에서 어린이들과 문답을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이날 참석한 어린이들은 바르셀로나 소재 학교의 학생들로   유니세프와 다른 나라 어린이들의 상황, 축구에 대해 질문했으며, 특히 유니세프와 FC바르셀로나가 어떻게 서로 협력하고 있는 지 많은 질문을 했다. 

FC 바르셀로나는 150만유로(한화 22억원 상당)를 매년 유니세프에 지원하고 있으며  브라질, 중국, 가나, 남아프리카공화국 16,000개 학교의 어린이 수백만 명에게 혜택을 주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러한 지원을 통해 5000명 이상의 교사와 코치들이 교육을 받게 될 것이며,  스포츠의 가치가 학교교과과정 안에 도입될 것이다. 또한, 스포츠에 필요한 각종 용품과 장비 제공, 스포츠시설의 유지 보수 서비스도 이루어질 것이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