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뉴스

공지사항

아시아나 '사랑의 기내 동전 모으기 운동' 70억원 돌파 기념행사

2012.10.24

아시아나 '사랑의 기내 동전 모으기 운동' 70억원 돌파 기념행사
반기문 UN 사무총장, 앤서니레이크 유니세프 총재, 가수 싸이 등 참석 



유니세프한국위원회(회장 송상현)와 아시아나항공(대표윤영두)이 지난 1994년공동으로 시작한 ‘사랑의 기내 동전 모으기 운동(Change for Good)’ 모금액이 만 18년 만에 70억 원을 돌파했습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와 아시아나는10월 23일 뉴욕 UN 한국대표부에서 아시아나항공 윤영두 사장을 비롯해 반기문 UN사무총장, 앤서니 레이크 유니세프 총재,박동은 유니세프한국위원회 부회장과 류종수 사무총장, 김숙 UN대사 등 각국 주요 대사 및 귀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내 모금액 70억원 돌파를 기념하는 행사를 가졌습니다. 특히 국제적인 슈퍼스타 가수 싸이 씨도 축하를 위해 행사장을 찾아 자리를 한층 빛내줬습니다. 

행사에 참석한 반기문 UN사무총장은 축사에서 “사랑의 기내 동전 모으기 운동은 혁신적이고 창조적인 기부프로그램”이라며“이 모금액이 유니세프를 통해 도움이 절실히 필요한 세계 곳곳에 유용하게 사용되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아시아나항공 윤영두 사장은 “사랑의 기내 동전 모으기 운동은 고객들의 순수한 기부를 통해 모아진 금액이라는 데 가장 큰 의미가 있다”고 말한 뒤 “그동안 기부를 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리며, 지구촌의 모든 어린이가 행복해질 때까지 유니세프의 든든한 후원기업으로서의 역할을 약속한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사랑의 기내 동전 모으기 운동’은 국내에서 사장되기 쉬운 외국 동전을 모아 어려움에 처한 세계 아동들을 돕기 위해 실시된 것으로, 모금 첫해인 1994년 약 1억 6천만 원이 모금된 이래로 작년에는 연간 최고액인약 8억 3천만 원이 모금되는 등 해마다 모금액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한 승객은 아시아나를 탑승할 때마다 비즈니스석 대신 일반석을 이용하며 지속적으로 차액을 기부해 현재 5천만원 가까이 기부하는가 하면, 한번에 1만 달러를 기부하는 승객도 있는 등 고액 기부 사례도 늘어났다고 밝혔습니다. 

또 가족 단위의 탑승객들의 경우, 자녀들의 저금통을 미리 준비해 ‘사랑의 기내 동전 모으기 운동’에 자녀들로 하여금 직접 기부하게 하는 등 우리나라 기부문화에도 기여해왔습니다. 

이처럼 모인 금액은 유니세프를 통해 전세계 고통받는 아동들을 위해 사용되고 있으며, 특히 아이티, 아프카니스탄 등의 긴급구호지역과 아프리카, 아시아 지역의 최빈국 어린이들의 영양과 보건, 교육사업에 중점적으로 쓰여져 왔습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