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뉴스

공지사항

세계 소아마비의 날 앤서니 레이크유니세프 총재 성명발표

2012.10.26

세계 소아마비의 날 앤서니 레이크유니세프 총재 성명발표
소아마비 없는 세상을 물려줍시다 



유니세프의 앤서니 레이크 총재는 세계 소아마비의 날인 10월 24일 성명을 발표하고 지구촌에서 소아마비를 완전퇴치하기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습니다.

소아마비로 고통받는 어린이가 그 어느 때보다도 많이 줄었다는 사실을 축하하고 싶습니다. 역사상 처음으로, 올해 인도에서는 단 한건의 소아마비도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인도의 소아마비 발병률 ‘0’이란 숫자는 우리가 이 질병을 완전히 퇴치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러나 지금까지 달려온 먼 길보다 마지막 남은 최후의 구간이 가장 어려울 수 있습니다. 파키스탄과 아프가니스탄, 나이지리아 등 3개국은 소아마비 문제가 심각한 최후의 나라들입니다. 이 나라의 어린이들은 여전히 소아마비의 위험에 노출돼 있습니다. 장애를 가진 어린이, 최빈곤층 어린이, 분쟁지역이나 산간오지에 사는 어린이 등 도움을 받기 어려운 상황에 있는 어린이들이 특히 위험합니다.

인도의 사례는 우리가 함께 노력하면 소아마비를 완전히 퇴치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9월에 열린 유엔총회에서 파키스탄과 아프가니스탄, 나이지리아의 지도자들은 공여국 정부 및 시민사회 및 민간부문 대표들과 함께 소아마비 퇴치를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했습니다. 현장에서 매일 매일 어린이를 위해 예방접종사업을 펼치는 용감한 보건요원들이야 말로 소아마비 퇴치과정에서 가장 큰 역할을 할 분들입니다.

우리는 소아마비 퇴치를 위해 지금까지 함께 먼 길을 달려왔습니다. 우리는 이 임무를 끝낼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지금 우리가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소아마비 퇴치에 성공할 수도 있고, 실패할 수도 있습니다.

소아마비가 없는 세상을 미래 세대의 어린이에게 유산으로 물려줍시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