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뉴스

공지사항

김혜수 유니세프 특별대표, 나눔과 기부 토크 콘서트 참석

2012.11.06






김혜수 유니세프 특별대표, 나눔과 기부 토크 콘서트 참석
직장인, 대학생 봉사자들과 함께 2시간 동안 관람 

유니세프 특별대표 김혜수 씨가 지난 11월 3일 열린 ‘2012 직장인의 나눔과 기부 토크 콘서트’에 참석했습니다. 유니세프 직장인 자원봉사회(회장 정병주)가 주최하고 유니세프한국위원회, 한국정보화진흥원, (사)한국재즈협회가 후원한 이날 행사는 나눔에 관심 있는 직장인들이 모여 공연도 즐기고, 기부에 대한 이야기도 듣는 자리로 마련됐습니다.

김혜수 특별대표는 유니세프를 위해 봉사하는 직장인과 대학생들이 참여하는 자리라는 얘기에 같은 봉사자의 입장에서 선뜻 참석을 결정했으며, 류종수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사무총장과 함께 무대에 올라 “직장 생활로 바쁠 텐데도 시간을 내어 봉사활동까지 하시는 직장인들을 보면 참 대단하다는 생각이 든다. 그 동안 현지 봉사활동과 TV시사프로그램을 잠깐 진행하면서 지구촌의 많은 아이들이 우리가 상상하기 어려운 고통을 겪는다는 것을 직접 보고 느꼈다. 내가 아이들을 도울 수 있는 부분이 있을 것이라는 마음으로 유니세프활동에 참여하게 됐다. 여러분도 오늘 행사가 끝난 후 직장으로 돌아가 나눔을 위한 작은 실천을 한다면, 그것이 세상을 바꾸는 큰 힘이 된다는 점을 기억해 주면 좋겠다”는 인사말을 전했습니다.

이날 콘서트는 피아노 콰르텟으로 구성된 Cantabile팀, K-STICK 어린이 난타팀, 신광웅 콰르텟 재즈팀이 다양한 음악과 퍼포먼스를 선보였으며, 유영석 SBS PD, 최웅식 TEDx 시니어 대사, 김태영 유네스코한국위원회 브릿지사업단 팀원이 강사로 나와 ‘CSR과 미래형 기부문화’, ‘직장인의 나눔과 기부’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들려줬습니다. 김혜수 특별대표는 콘서트가 마칠 때까지 두 시간 여 동안 자리를 지키며 토크와 공연팀에게 열띤 호응을 보였고, 행사가 끝난 후 “정말 즐거운 시간이었다. 행사를 준비한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는 소감을 전했습니다. 

한편 이날 모금된 콘서트 참가비(1매당 1만원)는 유니세프 및 크리스마스 100일의 기적 프로그램에 기부될 예정입니다. 

지난 8월 30일 유니세프 특별대표에 임명된 김혜수 씨는 2012 유니세프글로벌캠페인을 위한 영상과 사진촬영에 참여했으며, 앞으로 자선행사 참석, 유니세프 공익광고 출연, 개발도상국 현지방문 등 유니세프의 인도주의적인 활동을 널리 알리는 홍보활동을 하게 됩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