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뉴스

공지사항

(00/1/25) 유니세프 우수후원자 소개

2003.06.17
2000/1/25 유니세프 우수후원자 소개 

■ 가족처럼 가까운 후원자, 힐스포파크 김종구 회장 유니세프 후원회원인 아들의 영향을 받아 회원이 되셨다 는 김종구 후원자님(힐스포파크 회장)은 다른 복지기관에 도 많은 기부금을 내고 있는 그야말로 나눔을 몸소 실천하 는 분이다. 1남 1녀의 자녀들에게도 항상 가치있게 돈을 쓰 는 법을 강조하고, 어려운 사람들을 돕도록 가르치고 있다. 96년 처음 유니세프 후원회원이 된 김 회장은 그 동안 후원금 기부 외에도 유니세프의 여러 기금모금행사에 적극 적으로 참여하고, 우리 위원회 직원들과도 끊임없이 교류 를 맺어온 덕분에 이제는 한 식구처럼 느껴지는 분이기도 하다. 해외여행 중 제3세계 어린이들의 모습을 직접 볼 때 마다 도와야겠다는 마음이 더욱 절실해진다는 김 회장은 유 니세프 중소기업인 후원클럽을 만들어 볼 꿈도 가지고 있다. 

■ 326회 후원금 내신 북경한의원 김영주 원장 1997년부터 2년여 동안 후원금 납입회수가 무려 326회에 이르러 후원금 최다납입회수를 기록한 김영주 후원자님(대 치동 북경한의원 원장). 나름대로는 후원금을 자주 내는 특 별한 이유가 있는 듯하나 그에 관한 질문을 하자 그저 유니 세프에 기금을 내는 것이 좋기 때문이라고 대답한다. 30여 회의 배낭여행 중 가난한 개발도상국의 어린이들을 많이 만 났고, 그 때의 경험이 세계 어린이를 돕는 유니세프에의 후 원으로 이어졌다는 김 원장은 앞으로도 자신의 방법대로 유 니세프에 후원금을 보낼 계획이라며 어린이를 위한 활동을 열심히 펼쳐 줄 것을 유니세프에 당부했다. 

■ 아프리카 기아 어린이 1만 명 위해 1천만 원 기탁한 곽 종석 변호사 마산과 부산지방법원 부장판사를 역임하고 현재 부산에 서 변호사로 활동을 하고 있는 곽종석 변호사(48)가 지난 해 12월 29일 1천만 원의 후원금을 유니세프로 보내 왔다. 곽종석변호사는 1천 원이면 굶주리는 어린이 1명에게 식사 를 제공할 수 있다는 생각에 1만 명 기아 어린이를 위한 기 금 천만 원을 출연하였으며, 믿음이 가는 후원단체를 찾던 중에 유니세프를 선택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