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뉴스

공지사항

김연아 유니세프 친선대사, 난치병 어린이에 따뜻한 지원

2013.01.16


김연아 유니세프 친선대사, 난치병 어린이에 따뜻한 지원
어려운 처지의 아동 지원 올해로 세번째, 5명에 총 5천만원 전달
"병을 이겨내는데 힘이 되길,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어린이들을 돕고 싶다"


'피겨 퀸' 김연아(23, 고려대)가 올해도 어려운 처지에 있는 아동들에게 후원금을 전달했습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김연아가 한국위원회를 통해 난치병 어린이 5명에게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김연아는 2010년 12월과 2012년 2월에도 유니세프한국위원회를 통해 각각 소녀가장 5명을 추천받아 후원한 바 있습니다. 세 번째 이어지고 있는 이번 후원은 김연아가 어려운 처지에 있는 어린이들 중에서도 특별히 난치병 어린이들을 돕고 싶다는 의사를 밝혀 진행된 것입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김연아의 의사에 따라 부산에 거주하는 난치병 어린이 5명을 추천했으며, 김연아는 최근이 어린이들에게 각 1천만원씩 총 5천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했습니다.

김연아가 현재 3월 세계선수권대회를 위한 훈련 중인 관계로 매니지먼트사인 올댓스포츠 직원들이 부산의 난치병 어린이들을 직접 방문, 김연아를 대신해 어린이들에게 김연아 피규어 등을 선물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김연아는 "대회 준비로 인해 직접 찾아가서 아이들을 만나지 못해 미안한 마음이 든다. 하지만 이렇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게 되어 기쁘고, 어린이들이 병을 이겨내는 데 힘이 됐으면 좋겠다"면서 “앞으로도 계속 도움이 필요한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돕고 싶다”고 전했습니다.
 
김연아는 2010년 1월 아이티 지진피해지역 어린이들을 위해 긴급구호기금 1억원을 전달한 바 있으며, 유니세프 국제친선대사로 임명된 이후에는 아이티 후원 공익광고, 동아프리카를 후원해달라는 공익광고 등을 촬영했습니다. 2011년 5월에는 유니세프한국위원회를 통해서 세계선수권 준우승 상금을 일본대지진 피해를 입은 어린이들을 위해 기부하는 등 활발한 자선활동을 펼쳐왔습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