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뉴스

공지사항

김연아 선수, 세계선수권 우승 상금 전액 유니세프에 기부

2013.04.29





김연아 선수, 세계선수권 우승 상금 전액 유니세프에 기부
장애어린이 돕기 위해 상금 4만5000 달러 전달
"장애아들에 대한 도움 더욱 필요,건강하게 자라도록 지속적으로 돕고 싶다" 

유니세프 국제친선대사로 활동 중인 '피겨 퀸' 김연아(23세, 올댓스포츠)가 2013 ISU 세계 피겨 스케이팅 선수권대회 우승으로 받은 상금 전액을 유니세프에 기부했습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김연아가 2013 세계선수권대회 우승 상금인 45,000달러 (한화 약 5,000만 원)을 한국위원회를 통해 유니세프에 기부했으며, 이 기부금은 장애를 가진 어린이들을 돕는 데 사용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김연아는 2011년 5월에도 세계선수권대회 준우승 상금 27,000달러 전액을 일본 대지진으로 고통을 겪는 어린이들을 돕고자 유니세프한국위원회를 통해 전달한 바 있습니다.  

김연아는 “유니세프 국제친선대사 활동을 하며 장애아들에 대한 편견의 벽이 너무 높다는 걸 실감했고, 이들에 대한 도움이 더욱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장애를 가진 어린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계속 돕고 싶다”고 전했습니다. 

김연아는 또한 지난 4월 시리아 내전으로 고통 받는 어린이들과 장애를 가진 어린이들을 돕기 위한 유니세프 공익광고를 국내에서 촬영했습니다.  

김연아는 2010년 1월 아이티 지진피해 지역의 어린이들을 위해 긴급구호기금 1억 원을 전달했으며, 2010년 8월 미주한인동포재단이 수여한 ‘자랑스런 한국인’상의 상금 1만 달러를 쾌척하기도 했습니다. 유니세프 친선대사로 임명된 이후에는 유니세프의 공익광고 촬영에 여러 번 출연했으며, 2010년 12월부터는 국내에서 어려운 처지에 놓인 소년소녀가장, 난치병 어린이 등을 지원하기 위해 매년 5천만 원씩 기부하며 활발한 자선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