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뉴스

공지사항

유니세프, 김연아 친선대사가 출연한 시리아 공익광고 공개

2013.05.15

유니세프는 국제친선대사 김연아 선수가 참여한 '유니세프 시리아 긴급구호 캠페인' 홍보 영상을 유니세프 본부사이트를 통해서 공개했습니다. 

김연아 유니세프 친선대사는 4월 9일 2013년 유니세프 본부가 진행하는 '시리아 긴급구호 캠페인' 참여를 위해 영상 촬영을 했으며, 오는 5월 30일 발표되는 '유니세프 세계아동현황보고서' 홍보를 위한 영상도 함께 촬영했습니다. 

김연아 친선대사는 '시리아 긴급구호 캠페인' 30초 영상을 통해 지구 반대편에서 잊혀져 가고 있는 시리아 어린이들에 대한 관심과 도움을 요청하는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이 영상은 유니세프 본부 웹사이트와 각 국가위원회 웹사이트를 비롯해 유투브, SNS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전세계에 선보이게 됩니다. 

시리아는 2011년부터 3년째 내전이 계속 되는 분쟁지역으로, 피해를 입은 어린이 수가 300만명에 이르고 있습니다. 이웃나라로 피난을 간 난민 어린이가 73만 명에 달하며, 정신적 외상을 호소하는 어린이가 3만여 명입니다. 폭력사태로 피해 입은 시리아 지역의 학교 수도 2900여 개에 달해 어린이 교육에 지장을 주고 있습니다.  

유니세프는 시리아 난민들을 위해 식수와 식량, 의약품을 보급하고 있으며 어린이 보호와 교육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충격적 경험을 한 어린이들의 정신적외상 치료도 지원합니다. 지금까지 많은 인도적 지원이 있었지만 난민 어린이들을 지속적으로 구호하고, 예방접종과 교육사업 등을 확대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기금이 필요한 실정입니다.  

김연아선수는2010년 유니세프 친선대사가 된 이후헌신적으로 어린이를 위한 지원활동을 해왔습니다. 아이티 지진 피해자를 위한 영상 촬영을 시작으로 새천년개발목표 홍보 캠페인, 사헬 기근지역 구호 캠페인, 시리아 캠페인에 이르기까지 공익캠페인을 위한 영상촬영에수 차례 참여해 유니세프의 기금모금에 기여했습니다. 국내 어린이 지원활동에도 적극 참여해 2010년부터매년 소년소녀가장, 난치병 어린이 등을 지원하기 위해 5천만원의 기금을 기부하는 등 지속적으로 기부활동을 해오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2013 세계선수권 우승상금 4만 5천 달러를 장애아동 지원을 위해 기부했습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