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뉴스

공지사항

어린이 사랑으로 거듭나는 인삼의 고장

2003.08.29

각 나라 어린이들이 그린
(→ 위 이미지는 각 나라 어린이들이 그려온 ’웃는얼굴(Smiling Face)’ 그림 중 일부를 편집한 것임)

■ 어린이 사랑으로 거듭나는 인삼의 고장 ; 유니세프 협력도시로

- 유니세프한국위원회, 금산군 8월29일 협력도시 협약 체결
- 세계 8개국 어린이들의 ‘웃는얼굴’ 그림 전시와 인삼축제 개막


유니세프한국위원회 박동은 사무총장과 충청남도 금산군 김행기 군수는 8월29일(금) 오후3시30분 금산군청 사무실에서 안성기, 앙드레 김 유니세프 친선대사 등이 함께 한 가운데 유니세프 협력도시 협약식을 갖는다. 이와 함께 양 기관은 한국을 포함한 8개 나라 어린이들이 그린 ‘웃는얼굴’ 전시회를 개최한다.


○ 유니세프 협력도시, 금산군

유니세프 협력도시 프로그램은 어린이를 돕는 지역사회 차원의 인도주의적 사업으로서 구미 선진국에서 매우 활발하게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서 독일의 베를린, 뒤셀도르프 등은 대표적인 유니세프의 협력도시이다. 협력도시는 세계 어린이들의 돕기 위해 자선행사 등을 개최하고, 지역사회 시민들에게 유니세프의 활동을 알려줌으로써 유니세프 기금모금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한다.
현재 한국에서의 유니세프 협력도시는 원주시(2001.12~)와 금산군(2003.8~)이다.

금산군은 앞으로 지역사회에 맞는 자선, 문화 행사 개최, 학교 및 단체를 통한 어린이 돕기 기금모금 등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되며, 유니세프한국위원회가 주최하는 개발도상국 현지 시찰시 금산군 관계자 등이 동행하게 될 것이다.


○ 어린이들이 그린 웃는 얼굴 그림 전시

금산군은 이번 협약과 축제를 위해 ‘세계 어린이와 함께 하는 전국 어린이 웃는 얼굴 그리기 공모전’을 개최하였다. 공모전을 통해 거둬들인 전국 유,초등부 어린이들의 그림 작품 500여점과 유니세프의 후원으로 거둬들인 7개 나라(몽골, 일본, 체코, 피지, 아일랜드, 르완다, 부탄) 어린이들의 작품 100여 점을 축제기간 동안 인삼종합전시관에서 전시한다.

‘웃는 얼굴’은 모든 어린이가 행복한 세상을 지향하는 유니세프의 이상을 상징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 행사진행
- 3시 30분 : 협력도시 협약식 금산군청(2층) 상황실
- 5시 : 웃는 얼굴 그리기 대회 시상식
- 5시 50분 : 친선대사 팬 사인회 및 회원모집

※ 협약식 행사 관련 사진은 ’포토뉴스’에 싣습니다.
다음글 작은100원에 큰사랑을! 2003.09.01
이전글 Zambia`s National Measles Campaign... 2003.08.28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