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뉴스

공지사항

이라크 이르빌로 공수된 시리아 난민 어린이를 위한 소중한 구호물품

2013.09.03
이르빌(Erbil), 이라크 – 100톤에 달하는 유니세프 긴급 구호물품을 실은 비행기가 시리아 난민 어린이와 가족을 돕기 위해 이라크의 커디스탄 지역에 도착하였습니다.



<사진설명: 이라크의 커디스탄(Kurdistan) 지역으로 새로 피신한 2만 명 이상의 시리아 난민 어린이와 가족들에게 필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백톤에 달하는 유니세프 긴급 구호물품이 지원되었습니다.>

이 구호물품은 현재 이십 만을 넘고 있는 시리아 난민 어린이들을 돕기 위해 덴마크 코펜하겐의 유니세프 물류창고로부터 긴급히 공수된 것입니다. 지난 2주 반 동안 약 5만 명의 난민들이 도착하였고 어린이가 이중 반을 차지합니다.

유니세프 이라크사무소 마르지오 바빌르(Dr. Marzio Babille)대표는 “이번 구호활동은 이라크 북부에 최근 도착한 2만 명의 시리아 어린이들을 긴급히 돕기 위한 것입니다. 이러한 대대적인 물품 공수는 심각한 고통과 절망 가운데 있는 시리아 난민 어린이들이 필요로 하는 필수 서비스를 지원하고자 하는 유니세프의 변함없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주요 구호물품은 물탱크, 수도꼭지 스탠드, 임시 화장실, 식수 정화제와 테스트 키트, 구강수분보충염, 긴급 위생 물품, 레크리에이션 키트, 학용품, 임시학교 및 안전 코너 설치 물품 등을 포함합니다.

이번 구호물품은 이번 주초에 도착한 5만 명의 난민을 위한 트럭 12대 분의 위생 구호물품과 이라크 바그다드로부터 공수한 트럭 4대분의 구호품에 이어서 터키, 메르신(Mersin)에 있는 유니세프 물류 창고로부터 추가로 도착한 것입니다.

“이번 구호물품 공수는 점점 더 늘고 있는 이라크의 시리아 난민어린이와 가족들을 돕기 위한 유니세프 구호활동을 대대적으로 강화할 수 있는 첫 번째 대규모의 물품 지원입니다” 라고 바빌르 대표는 덧붙였습니다.

대부분의 구호물품은 쿠웨이트 정부가 지원한 580만 달러 상당의 기부금을 통해 가능하게 되었고 코펜하겐 물류창고로부터의 운송비용은 유니세프의 오랜 파트너인 UPS(United Parcel Service of America)가 지원하였습니다.

유니세프는 커디스탄 지역의 시리아 난민 어린이와 가족들에게 식수 및 위생, 교육, 보건과 영양 그리고 아동보호 등 필수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카디스탄 지방정부, 유엔난민기구 및 기타 다른 유엔기관, 국제 및 국내 민간단체들과 긴밀히 협력하여 일하고 있습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