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뉴스

공지사항

유니세프, 필리핀 태풍 피해지역에 임시학교 지원

2013.11.28
유니세프, 필리핀 태풍 피해지역에 임시학교 지원
태풍의 잔해 속에서도 공부할 수 있어요


 
11월 28일 유니세프는 태풍의 잔해와 혼란 속에 살아가는 피해 어린이들을 돕기 위해 타클로반과 록사스 시에 350개의 학습용품 및 레크레이션 키트를 배포하였습니다.
 
학습에 필요한 공책, 연필, 가방 등 문방용품과 축구공, 퍼즐 등의 놀이용품이 알루미늄 박스 안에 채워 진 키트는 재난지역의 긴급구호 시에 주로 사용되고 있으며, 1 개의 키트 당 약 15,000명의 어린이가 3개월간 사용할 수 있는 분량이 들어있습니다.


이와 함께 25,000명의 어린이를 위한 레크레이션 키트를 추가 지원하였습니다. 이 키트는 어린이들이 스포츠를 통해 전쟁의 아픔을 잊을 수 있도록 축구공, 핸드볼, 프리스비, 줄넘기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또한 학교 교실로 사용할 수 있는 대형텐트 99개를 지원해 임시보호소의 어린이들에게 학습 공간을 제공하였습니다.
 
이번 태풍으로 초등학생 어린이 중 114만 명이 집을 잃고 이재민이 됐으며, 대부분의 학교들은 임시 보호소로 사용되고 있어 어린이들의 학습 공간이 매우 부족한 상황입니다. 남아있는 학교도 재건과 복구작업이 필요해 긴급구호 후 어린이들의 학업 중단이 우려됩니다.

유니세프는 긴급구호 시 의약품과 같은 필수구호품 외에도 어린이들이 학습을 중단하는 일이 없도록 교육지원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자연재해로 인해 정신적 상처를 입은 어린이들에게는 학습을 통해 다시 일상으로 돌아온 느낌을 주는 것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