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뉴스

공지사항

교육의 보편화, 더 많은 지원과 투자가 필요합니다

2014.06.30


"제게 교육은 나침반이에요.
교육은 저로 하여금
저와 같은 사람들, 소외된 사람들을 위해
목소리를 낼 수 있게 해주었어요."

- 헤일리 맥콰이어, 유니세프 청소년 친선대사 -


최근의 데이터를 보면, 모든 어린이가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교육의 보편화를 위한 활동과 투자가 더뎌지고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유니세프는 글로벌 교육 파트너십 컨퍼런스를 통해 모든 어린이들이 학교에 가고 배움의 혜택을 누리도록 하는 국제적인 약속을 이끌어 내었습니다.

오늘날, 어린이 11명 중 1명은 학교에 가지 못합니다. 어린이들은 가난하고, 장애가 있고, 소수 민족이고, 외딴 곳에 살거나 전쟁 피해 지역에 있다는 이유로 기회와 희망을 잃고 있습니다. 그 중 대부분이 여자아이들입니다. 약 2억 5천만 명의 아이들이 4학년을 채 마치지 못하거나 읽고 쓰는 법과 기본적인 셈을 할 줄 모른 채 살아갑니다.

학교에 다녀야 할 5,800만 명의 어린이들 중 절반 정도의 어린이들은 충돌 피해 지역에 있으며, 많은 아이들이 재난 피해 지역에 살고 있습니다. 하지만 교육은 인도주의적 활동과 기금 모금에서 우선시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앤서니 레이크 유니세프 총재는 "전세계적으로 가진 자와 가지지 못한 자 사이의 차이가 심해지고 있습니다. 교육은 그 차이를 메워 줄 가장 강력한 기회로, 살아남은 아이들에게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일찍부터 교육에 투자해야 합니다. 그래야 아이들은 평생 배움의 길을 걸을 수 있습니다. 공정한 투자를 통해 교육이 가장 필요한 사람이 교육을 받을 수 있어야 합니다. 질좋은 교육에 투자함으로써 어린이들이 일과 삶에서 성공할 수 있는 기술을 습득할 수 있어야 합니다."

"교육은 인도주의적 활동의 중심, 최우선이 되어야 합니다. 배울 수 있는 안전한 공간은 교육 뿐 아니라 희망과 회복할 수 있는 힘을 줍니다. 재난과 전쟁을 겪은 어린이들 또한 교육을 받을 동등한 권리가 있습니다. 교육은 어린이들을 치유하고, 보호하고, 재난 후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준비시켜 줍니다. 어린이들의 미래, 그리고 그들이 속한 나라의 미래는 교육에 달려 있습니다."

교육과 관련한 통계수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세계적으로, 교육 관련 지원은 2010년부터 하락세를 보이고 있으며, 2011년에는 2%, 2012년에는 4% 감소했습니다. 이러한 지원의 하락세는 가난한 나라들이 가장 큰 타격을 받습니다.

- 가난, 민족적 언어적 소수자, 성차별, 소외지역, 장애, 폭력, 에이즈 등으로 인해 가장 빈곤한 어린이들이 양질의 조기 교육 프로그램에 참가할 경우 가장 큰 이득을 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빈곤한 아이들은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확률이 낮습니다.

- 73개국에서 유치원 등록률이 높아질 경우 미래 임금이 달러 투자 당 6.4$~17.6$ 오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