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뉴스

공지사항

아프가니스탄, 2013년 무력충돌로 인한 어린이 사상자 급격히 증가

2014.07.03


유엔사무총장의 어린이와 무력분쟁에 대한 글로벌 보고서에 따르면, 2013년 한 해 동안 아프가니스탄의 충돌로 인해 부상을 당하거나 사망한 어린이들의 수가 작년 대비 3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13년 한해 동안 아프가니스탄에서는 무력 분쟁으로 인해 최소 545명의 어린이들이 사망, 1,149명의 어린이들이 부상을 입었습니다. 어린이 사망과 부상의 원인은 사제폭발물(Improvised Explosive Devices, IEDs)과 폭발되지 않은 폭발물(Unexploded Ordnances, UXOs), 지뢰에 의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학교와 의료 시설들은 무력충돌로 인해 직간접적인 피해를 입었습니다. 약 11만 5,000명의 어린이들이 다니고 있는 539개의 학교는 안전상의 이유로 임시 혹은 영구적으로 폐쇄되었고, 특히 아프가니스탄 남부 지역이 대대적인 피해를 입었습니다. 2013년 한 해 동안 60명이 넘는 교사와 보건의료 담당자가 사망, 부상, 납치, 협박을 당했습니다.

아크힐 리에어 유니세프 아프가니스탄사무소 대표는 "우리는 어린이 사상자가 심각하게 증가하고 아프가니스탄 어린이들의 안전, 건강, 교육에 심각한 영향을 끼치는 무력 충돌이 계속되는 것에 대해 심히 염려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또한 "유니세프는 지속적으로 분쟁 관련 단체들에게 국제인도법에 따라 아이들의 안전을 보장하고 아프가니스탄 어린이들의 안전, 건강, 교육과 제반시설에 피해를 주는 충돌을 삼갈 것을 요청하고 있습니다."라고 전했습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