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뉴스

공지사항

파키스탄에 대해 알아보기

2007.01.23

Pakistan

http://www.unicef.org/pakistan/

나라 전반에 걸쳐 가난한 상황이지만, 지난 몇 년 동안 꾸준한 경제성장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물가상승률을 국민소득(GDP)는 2004년의 기대치보다 높게 나왔습니다. 같은 기간 식수와 화장실에 대한 투자는 감소하였지만, 교육, 보건 부문에 지출된 예산은 최근 몇 년간 증가하고 있습니다. 안전은 계속되는 주된 관심사입니다. 일부 지역을 방문하기 위해서는 무장 경호원이 필요하기까지 합니다. 불안정한 상황으로 인해 일부 지역의 사무소 운영을 잠정적으로 중지하기도 합니다.


주요 이슈

소아마비(Polio)는 아직 뿌리뽑지 못한 계속되는 재앙입니다. 5세 미만 어린이의 3분의 1 이상이 체중 미달입니다. 초등학교 등록률은 남자어린이(76%)에 비해 여자어린이(57%)가 낮게 나옵니다. 여자어린이는 차별 때문에 희생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적절한 출산 전 의료서비스를 받는 여성은 매우 적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집에서 출산(77%)을 하며, 도시를 벗어나면 더욱 그러합니다. 이로 인해 모성사망률이 매우 높게 나타납니다(자연분만 10만 건 당 500건). 출산시 적절한 응급처치를 받는 출산 여성은 50% 미만에 불과합니다.

국민의 약 3분의 1이 최저생계수준(Poverty line) 이하로 살고 있습니다. 정부는 2015년까지 이 비율을 13%까지 낮추려는 계획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인권 변호사들은 이 정책을 환영하는 반면 일부에서는 비현실적이라며 비난을 받습니다. 


주요 활동 및 성과
 

2004년, 유니세프와 협력기관은 소아마비 예방접종 사업에 1천5백만 불 이상을 사용하였습니다. 이로써 소아마비 발병 건수를 58%까지 감소시켰습니다. 또한 유니세프는 디프테리아, 파상풍 백신을 제공하고, 대규모의 비타민 A 보충 프로그램(vitamin-A supplementation programme)을 지속하고 있으며, 수 천명 의사들을 대상으로 홍역 환자 발생시 처치와 관리 방법을 교육하고 있습니다.

유니세프는 안전한 출산법, 응급 출산 처치법, 에이즈 예방 등을 위해 수백 명의 의료진 양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6,000명이 넘는 여성 보건요원이 도시 외곽 거주민에게 기초 보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교육을 받고 있습니다.

정부는 식수의 비소오염(arsenic contamination)을 국가적 긴급상황으로 규정하였습니다. 정부는 3천1백만 불을 7만 개 이상의 식수공급시설 검사 및 관련 사업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유니세프는 안전한 식수와 위생적인 화장실 88개 여학교에 공급, 약 10만 명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 사업을 지원하였습니다. 

2004년에는 16만 명 이상의 여자 어린이가 처음으로 초등학교를 다니게 되었고, 초등학교 등록률을 20%를 증가시킨 효과를 가져왔습니다. Balochistan 지역의 여학교가 존재하지 않는 마을에는, 6천 명의 여자 어린이가 남학교에서 오후 수업을 들었습니다. 어린이에게 친근한 학교 프로그램(The Child Friendly School Program)을 통해 중퇴 비율을 낮추면서 교육의 질을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요오드 결핍을 예방하기 위해 유니세프는 385통의 요오드 공급을 도왔고, 3만 개의 요오드 결핍 테스트 킷을 공급하였습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