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뉴스

공지사항

영국령 버진제도에 대해 알아보기

2007.09.13

British Virgin Islands


카리브해 동부연안의 섬나라들은 태풍, 화산, 홍수 등 자연 재해에 취약합니다. 예방접종률은 일반적으로 90%가 넘습니다. 모든 나라의 초등교육과정은 무료이며 의무적으로 시행되고 있으나, 여성의 학업 수행 능력이 남성에 비해 크게 높게 나타납니다. 식수시설과 화장실을 이용하는 인구는 대부분 80% 이상이며, 최근 에이즈가 새로운 이슈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동부 카리브해 국가들의 주요 이슈

홍역, 소아마비, 수두는 모두 사라졌습니다. 그러나 그밖의 예방 가능한 질병(비만, 당뇨, 고혈압, 심장 질환, 암)이 많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청소년범죄와 법에 저촉되는 어린이들의 문제는 끊임없이 사회 정책 문제를 야기하고 있습니다. 

에이즈 감염률이 점차 증가하고 있습니다. 에이즈 모자감염 예방캠페인이 성공적으로 실시되고 있는 반면, 에이즈고아에 대한 신속한 지원대책이 절실합니다.

바베이도스를 제외한 나머지 나라의 유아개발프로그램 이용이 제한적입니다.

지난 10년 간 대부분 나라의 중등학교가 의무교육으로 변경되면서 중등학교에 대한 진학률이 높아졌으며, 대부분 여자어린이도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학생징계에 대해 일부 국가을 제외한 대부분 초등학교에서 학생징계를 위해 체벌이 행해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유엔 연구결과에 따르면,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체벌, 성폭력 등 폭력의 상당수가 보고되지 않거나 조사되지 않고 있습니다.

15~24세의 청년인구는 전체 노동인구의 18%를 차지하는 반면, 청년실업률은 성인실업률의 두 배에 달합니다.


주요 활동 및 성과

카리브해 동부연안국가간기구(the Organization of Eastern Caribbean States)에서는 입양 제도, 어린이의 법적 지위, 청소년 사법 제도 등에 대한 법안초안을 마련, 회원국을 대상으로 보급하였으며, 이를 통해 앞으로 어린이보호 프로그램이 더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합니다.

유니세프는 전 지역에 걸쳐 출산으로 학업을 포기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학업과정을 마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청소년 대상으로 각 지역에서 마련된 에이즈예방교육 프로그램 - 건강한 가족생활(Health and Family Life Education)을 제작하였습니다. 앤티가바부다, 버베이도스, 그레나다, 세인트루시아 등에서는 시범학교를 통해 수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