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뉴스

공지사항

자메이카에 대해 알아보기

2007.09.13

Jamaica


자메이카는 대부분의 어린이가 접근 가능한 보건, 영양, 교육, 사회 서비스를 제공에 진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밀레니엄 개발 목표의 달성 가능성도 긍정적입니다. 빈곤의 발생도 감소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자메이카의 어린이 인구는 37%인데 반해, 빈곤 계층의 자메이카인 두 명 중 한 명은 어린이입니다. 국가 정책 개발 시, 어린이에 높은 우선 순위를 두고 있지만, 예산 분배가 정책 목표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요 이슈

폭력과 학대는 심각한 문제입니다: 2005년에는 91명의 어린이가 살해되었고, 성적학대를 받는 다고 보고된 어린이들도 상당수입니다. 2천명 이상의 어린이가 부모의 보호 없이 양육 기관에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장애 어린이들은 충분한 복지 서비스와 기회를 누리지 못합니다. 이 어린이들은 사회적으로 낙인찍혀 많은 차별을 받고 있습니다. 

15-17세의 청소년 중 약 7.5%가 경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신생아 5명 중 1명은 10대 미혼모에게서 태어납니다. 

특히 남자어린이들의 교육 성과가 열등해 세대 간의 배타성을 증대시킵니다. 

2005년 예산 분석에 따르면, 어린이를 위한 프로그램과 서비스에 배당된 총 예산이 2003/04년에 10.87%, 2004/05년에 10.68%로 오히려 줄어들었습니다. 

청소년들이 에이즈 예방을 위한 충분한 지식과 정보를 갖고 있지 않아 감염의 위험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많은 어린이들이 집에서 생활 기술을 익힐 기회를 갖지 못합니다.


주요 활동 및 성과

2004년, ‘어린이 보육, 보호안(Child Care and Protection Act)’이 유니세프의 지원과 함께 통과되었습니다. ‘아동 학대 신고’ 사업을 시작으로 하여 추진되고 있습니다. 

2006년 1월, ‘아동 권리 사무소’가 설립되었습니다. 어린이 보호에 관련된 많은 개혁안이 추진 중에 있습니다. 기획, 감시 기관의 주축이 될 ‘어린이 위원회(ECC, The Early Childhood Commission)’가 수립되었습니다. 2005년 2월, ‘어린이안(The Early Childhood Act)이 통과되었습니다. 탁아소와 기초 교육 기관의 운영 규정이 국회의 승인을 받았습니다. 

유니세프의 지원 하에 진행중인 ‘유아교육과정(the Early Childhood Curriculum)’으로 30만 명의 어린이가 혜택을 입을 수 있게 될 것입니다.

2005년에는 ‘국가 청년 정책(The National Youth Policy)’이 국회에 제안되었습니다. ‘국가 청년 정책’은 청년 교육과 훈련, 고용과 기업가정신, 건강 관리, 청년 참여와 권리부여, 관리와 보호 등의 개선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학교에서의 에이즈 관리를 위한 국가 정책’은 에이즈에 감염된 어린이들도 교육을 받을 수 있게 하고, 각 학교가 에이즈와 가족 생활에 관련된 교육을 실시하여 젊은이들의 에이즈 감염을 줄이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어린이 문제와 폭력에의 통합적 대응을 위한 국가 계획안(A National Plan of Action for an Integrated Response to Children and Violence)’이 2005년, 유니세프의 기술, 재정 지원으로 완성되었습니다. 

2006년, 유니세프, UNDP, 자치 정부, 자메이카 계획 연구소(the Planning Institute of Jamaica), 아동 개발 기관(the Child Development Agency), 자메이카 아동 권리 연대의 지지 하에 ‘어린이를 위한 사회적 투자 발의안’을 착수했습니다.



다음글 멕시코에 대해 알아보기 2007.09.13
이전글 온두라스에 대해 알아보기 2007.09.13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