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뉴스

공지사항

러시아에 대해 알아보기

2007.10.29

Russian Federation

지난 6년간 러시아 경제가 꾸준히 상승했지만 모스크바와 상트페테르부르크를 제외하고는 전국적인 빈곤이 여전합니다. 특히 어린이가 있는 가족과 여성들의 빈곤은 더욱 심각합니다. 정부는 빈곤을 감소시키고, 어린이와 여성의 삶의 질을 개선시켰습니다. 

주요 이슈

러시아는 급속한 에이즈 확산을 겪고 있습니다. 에이즈 감염환자의 공식 수는 300,000명이지만, 에이즈에 대한 사회적 차별이 매우 심하기 때문에 실제 수는 약 420,000 명에서 1,400,000명 정도일 것입니다. 5명의 에이즈 감염 신생아 중 한 명은 태어나는 순간 버려집니다. 영양실조와 빈혈증 비율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어린이의 1/4 이 갑상선종을 앓습니다.
 
대다수의 부모들과 많은 의사들이 영유아 개발에 필요한 기초 지식이 부족합니다. 

절반 이하의 신생아만이 생후 석 달 동안 모유수유를 할 뿐입니다.  

가정 폭력율이 놀라울 정도로 심각합니다. 수천 명의 여성들이 매해 가정에서 목숨을 잃습니다. 

2004년 기준 약 30,000명의 어린이들이 집을 나오고, 50만 명의 어린이들이 시설에서 생활합니다.

권리를 포기하는 부모들이 주 이유입니다. 

러시아에는 어린이에 대한 국가 정책이 없습니다. 술과 마약, 문란한 성생활의 위험에 연루된 어린이들이 늘고 있습니다. 피임 대신 낙태가 많습니다. 10대들의 자살률이 서유럽 국가들의 3배(100,000명 당 45명)입니다. 
수천 명의 어린이들이 성적 학대와 인신매매의 위험에 노출된 채 거리에서 살아갑니다. 

Chechnya와 Ingushetia의 상황은 더욱 심각합니다. 빈곤율과 어린이 사망률이 전국 수치에 두 배입니다.
어린이들이 전쟁과 성폭력에 노출돼 있고, 지뢰가 일상적인 위험입니다. 

주요 활동 및 성과

보건사회개발부 장관은 모유수유1를 국가 우선 사업으로 정했습니다. 181개의 산부인과 병원이 ‘아기에게 친근한 병원’으로 선정됐습니다. 이는 모든 분만 시설의 14%에 해당하는 숫자다. ‘아기에게 친근한 병원’은 모유수유를 권장하고, 아기가 인생의 첫 발을 건강하게 시작할 수 있도록 여러 보건 기준을 실행하고 있습니다. 

1997년 이후로 요오드화 소금의 수입량이 6배 증가했습니다.  

현재 50만 명의 어린이들에게 에이즈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지식을 알려주는 ‘어린이에게 친근한 서비스 센터’ 37개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유니세프와 사업 협력자들은 수백 명의 의료 전문인들과 자원봉사자들을 교육시키고 있습니다. 

총 3억 불 이상이 에이즈의 확산을 막는데 사용됐습니다. 수혈의 안전성을 높이고, 감염 환자에게는 에이즈 치료제를 제공했습니다. 

Beslan 테러 이후 유니세프와 사업 협력자들은 긴급 치료약을 공급하는데 100,000 불을 사용했습니다. 
 
Chechnya에서 유니세프와 사업 협력자들은 교육, 식수, 위생과 같은 기초 서비스를 복원하는 데 큰 도움을 줬습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