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뉴스

공지사항

세르비아에 대해 알아보기

2007.10.29

Serbia

http://www.unicef.org/scg/

세르비아와 몬테네그로에서 소아마비는 근절됐습니다. 가장 흔한 어린이 질병의 예방접종률이 약 90%까지 상승했고, 신생아 및 5세 미만 어린이의 사망률이 감소했습니다. 그러나 어린이 보건과 교육에 대한 투자가 지난 10년 동안 1/2로 감소했습니다.
 
주요 이슈

1990년대 전쟁으로 50만 명 이상의 국내 난민이 발생했습니다.  

공식 수치보다 실제 학교 등록률이 현저히 낮습니다. 초등학교의 2/3가 다른 학년의 학생들을 한 교실에서 함께 가르칩니다. 

집시 어린이들과 특별 보호가 필요한 학생들은 교육 기회를 받지 못합니다. 여자 어린이들은 조혼으로 인해 학교를 그만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람들이 아직도 에이즈에 대해 알리기를 꺼리는 분위기가 남아 있습니다. 비밀스런 상담과 검사가 이뤄집니다. 

유엔과 직접 관련이 있는 평화유지군 수천 명이 코소보에 있습니다. 코소보 전체 인구의 절반이 25세 미만이기 때문에 어린이들의 미래를 위한 노력이 절실합니다. 

코소보가 동유럽에서 서유럽으로 가는 어린이 인신매매의 교두보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주요 활동 및 성과

세르비아와 몬테네그로는 요오드 결핍증을 2005년까지 근절하겠다고 했습니다. 산부인과의 84%가 어린이에게 친근한 병원으로 선정됐습니다. 어린이에게 친근한 병원은 완전 모유수유를 권장하고, 아기가 인생의 첫 발을 건강하게 시작할 수 있도록 여러 보건 기준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유니세프는 37,000명의 어린이들과 임산부들의 질병 예방을 돕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B형 간염 예방을 하고 있습니다. 

유니세프와 사업 협력자들은 수백 명의 의료진들이 기초 보건 서비스를 개선하도록 훈련시키고 있습니다. 140,000 이상의 가구가 전화 상담 캠페인으로 더 나은 부모 법을 배우고 있습니다.

어린이 무시와 학대에 대한 문제 인식이 더 개방적으로 바뀌고 있습니다. 유니세프는 어린이를 보호하기 위한 사회 서비스 센터를 개발하는 정부의 사회공공부를 돕고 있습니다. 

유니세프와 사업 협력자들은 5,000명의 교사들에게 실질적인 교습법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집시 어린이 교육 캠페인으로 2,000명 이상의 집시 어린이들이 초등학교에 등록했습니다. 

유니세프와 사업 협력자들은 보건 전문인들과 교육자들이 건강한 삶과 위험한 성생활, 에이즈 모자감염 방지법을 어린이들에게 알려주고, 자발적으로 에이즈 상담을 하도록 훈련시키고 있습니다. 

유니세프의 전문가들을 세르비아에 보내 국가 에이즈 전략을 세우도록 도와주고, 14,000개의 에이즈 테스트 기구를 세르비아 병원에 공급했습니다.    

코소보에서 새로운 아동재판 규범이 제정됐고, 옴부즈맨 사무소에 어린이 권리 부서가 설립됐습니다. 

코소보의 5개 병원이 “아기에게 친근한 병원”으로 선정됐습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