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뉴스

공지사항

말리에 대해 알아보기

2008.07.01

Mali

메뚜기 떼의 습격과 강수량 부족으로 식량 위기 상황이며 이로 인해 어린이의 영양상태가 악화되고 있습니다. 

주요 이슈

- 아직도 해마다 기니벌레 감염 수가 수백 건에 달합니다.
- 매우 적은 수의 어린이만이 유치원에 다닙니다.
- 아직도 여자 어린이의 입학률은 남자 어린이들보다 낮게 나타납니다.
- 교사 대 학생 비율이 매우 높아서 교실은 초만원 상태이며, 교육의 질에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초등학교의 반복학습률과 중퇴율은 여자어린이와 농촌지역을 중심으로 높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 남성에 비해 여성의 문맹률이 더 높게 나타나고 있으며, 이로 인해 빈곤의 악순환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 여성의 일생 동안 피해를 주는 여성할례는 아직도 만연해 있습니다. 팀북투 지역 여성의 3분의 2 가량이 여성할례로 고통 받고 있으며, 대부분은 10살 이전에 당한 일입니다.
- 아동권리위원회는 지난 2005년 말리의 어린이보호법과 의무교육법이 제대로 실천되지 않았음을 언급하였습니다.


주요 활동 및 성과

- 소아마비가 완전히 퇴치된 상황입니다. 임신 연령 여성의 94%가 파상풍 예방접종을 받았습니다.
- 유니세프와 협력 기관은 말라리아 예방을 위해 살충처리된 모기장을 공급하였고, 주요 대상지역 어린이의 76%가 혜택을 입었습니다.
- 어린이의 영양 상황개선을 위해 30개 학교내 매점을 설치하였으며, 학부모로 구성된 경영위원회를 통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 15,000명 어린이가 에이즈 예방법 교육을 받았으며, 이는 학교를 중심으로 펼친 인식개선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실시되었습니다.
- 여자어린이 교육 증진을 위해 라디오 매체가 주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 여성할례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고 있습니다. 남성의 42%, 여성의 58%가 여성할례를 반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정부는 어린이 인신매매 예방을 위해 접경 국가와의 협약을 체결, 협력을 강화하였습니다.
- Kayes, Ségou and Mopti 등 지역 시장, 지도자를 대상으로 한 조혼의 폐해와 예방에 관한 연수훈련을 가졌습니다.
- 유니세프와 세계식량계획(WFP)는 영양, 교육, 에이즈예방 및 대응책 마련을 위해 긴밀한 협력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다음글 라오스에 대해 알아보기 2008.07.02
이전글 태국에 대해 알아보기 2008.06.30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