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뉴스

공지사항

J7 세계 청소년 정상회담, “청소년이 이야기할 차례입니다”

2015.05.13
2015년 5월 6일부터 14일까지 뉴욕 베를린에서 J7 세계 청소년 정상회담이 개최되고 있습니다. J7 세계 청소년 정상회담은 G7 국가와 EU 회원국, 개발도상국에 있는 14~18세의 청소년 54명이 모여 전 세계에 당면한 문제들에 대해 해결방법을 논의하고 제시하는 자리입니다.

세계 청소년 정상회담


이번 J7 세계 청소년 정상회담은 오는 6월 독일에서 열리는 G7 세계 정상회담에 앞서, 아동 및 청소년의 세계 평등과 권리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나누는 것으로, 이들의 이야기는 G7 세계 정상회담에서도 다루어질 예정입니다.

“오늘은 젊은 참가자들이 이야기할 차례입니다. 세계적 문제를 다루는 그들의 해결방법에 대해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J7 세계 청소년 정상회담에서의 심층적인 논의를 통해 우리는 더 공평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끌어낼 수 있을 것입니다. 이들의 젊은 아이디어가 얼마나 큰 힘이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는 자리입니다.”
연방 청소년 장관 마뉴엘라의 이야기 입니다.


세계 청소년 정상회담 개최


J7 세계 청소년 정상회담의 주인공은 바로 이 시대의 새로운 리더, 청소년입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 그들의 목소리가 세계 정세 및 아동 권리 보호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참가자 김진(17)은 “우리는 우리 스스로 세상의 변화를 만들기 위해 주도권을 갖고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운명을 개척하는 것처럼, 우리의 권리를 위해 앞으로도 쟁취해나가겠습니다!”


세계 청소년 정상회담 개최3


이번 J7 청소년 정상회담에서 참가자들은G7 정상회담에서 다룰 주제에 대해 아래와 같이 논의했습니다.

1. 지구 환경 보호
해양환경, 특히 수질 오염을 예방하고, 해양 생물의 다양성을 보존하는 데 초점을 맞춰 논의했습니다. 폐기물 감소, 기후 변화, 신 재생 에너지와 신기술의 사용을 지향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2. 모두에게 건강한 미래 설계
의료, 주식의 부족으로 인한 빈곤과 질환에 대해서 격렬하게 논쟁했습니다. 개발도상국에 미치는 에볼라 질환 등에 대해 큰 관심이 있었습니다. 또한 건강을 위협하는 새로운 요소인 알레르기, 당뇨병과 같은 문제가 선진국에서 큰 이슈임을 짚었습니다.

3.여성을 포함한 모두에게 평등한 사회
여성의 능력을 키우는 것은 물론, 노동시장에 대한 평등한 업무기회와 급여 등 동등한 권리가 보장 되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또한 상대적으로 취약한 여성과 소녀에게 행해지는 사회폭력이 우리가 당면한 주요 과제라고 말했습니다.

4.투명한 경제시장
투명한 소매 공급망과 공정한 가격 형성, 아동 노동 반대 등이 주요 관심사였습니다. 지속 가능하고 자연친화적인 제품을 생산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문제라고 지적했습니다.

▲ J7 청소년 정상회담 홈페이지 :  www.j7summit.org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