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뉴스

공지사항

유니세프 앤서니 레이크 총재, 남수단 어린이 폭력행위에 대한 성명 발표

2015.06.24
지난 6월 17일, 유니세프의 앤서니 레이크 총재가 남수단에서 발생한 어린이 집단 학살 상황에 대해 심각한 우려를 표명하는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남수단 어린이를 향한 폭력은 잔학무도함을 넘어서면서 새로운 국면에 접어들었습니다. 점점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폭력 행위는 점점 수위가 높아져 이루말하기 어렵지만, 우리는 이러한 사실에 대해 침묵을 지키면 안됩니다.”


 
“지난 5월, 불과 3주만에 남수단 유니티 주의 어린이 129명은 생명을 빼앗겼습니다. 생존 어린이들이 이야기하기를 남자 어린이는 거세를 당하고 그로 인한 출혈로 죽음에 이르렀고, 8살 정도밖에 되지 않는 어린 여자 어린이도 집단성폭행을 당한 후 살해당했다고 합니다. 또한, 어떤 어린이들은 목이 베여 목숨을 잃기 전에 서로 묶인 채 있었고, 어떤 어린이들은 불타고 있는 건물로 던져졌습니다.”



“남수단 정부군과 반군은 호전적으로 어린이들을 징집하고 있고, 이로 인하여 약 13,000명의 어린이가 강제로 무력분쟁에 휘말리고 있습니다. 이 어린이들이 받을 심신의 상처는 물론이거니와, 어린이들이 서로에게 폭력행위를 일삼는 것을 강요 받으며 받을 고통도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인류 보편적 가치라는 면에서, 무고한 어린이를 향한 폭력은 당장 중단되어야 합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