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뉴스

공지사항

박지성, 유니세프 에이즈 퇴치 홍보 동영상 출연

2007.07.16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소속 선수 3인과 유니세프 글로벌 캠페인 동참
- 1,500만 에이즈 고아들을 위해 한국어 버전 비디오 촬영 마쳐



 박지성 선수가 에이즈 퇴치를 위한 유니세프 글로벌 캠페인, 'Unite for Children, Unite against AIDS' 를 홍보하는 공익광고에 출연했습니다. 지난 4월 완성된 이 공익광고는 유니세프영국위원회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Manchester United Foundation (Trading) Limited) 재단이 공동 제작한 홍보물로 30초짜리 흑백 필름입니다. 

박지성 선수는 경기 모습과 인터뷰를 통해 직접 한국어로 자신의 신념과 꿈을 얘기하고, 에이즈고아 보호사업에 대한 한국인의 관심과 동참을 호소합니다. 일본어도 능숙하게 구사하는 박지성은 유니세프일본위원회를 위해 일본어 메시지도 동시에 녹음했습니다.  

유니세프의 에이즈 광고캠페인에는 MU팀의 동료인 크리스티아노 호날두(CRISTIANO RONALDO)와 동팡주어 (DONG FANG-ZHOU) 선수도 참여해 각각 영어 버전과 중국어 버전의 영상을 촬영했습니다.


제작된 동영상은 오는 7월 20일 MU와 FC서울과의 친선 경기 때 월드컵 경기장 메인 스타디움에서 선보일 예정입다. MU 재단은 1999년 유니세프와 파트너 십을 첫 체결한 이래 현재까지 ‘United for Unicef’라는 슬로건으로 각 경기 때마다 유니세프 홍보와 기금모금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한편 지난 11일, MU재단은 팀 최초 멤버들의 사인이 새겨진 축구공과 현 주장인 개리 네빌 (Gary Neville)의 사인이 들어간 티셔츠를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기증하였습니다.



ⓒ UNICEF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