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뉴스

공지사항

유니세프, 키리바시 어린이의 설사병 예방을 위해 로타바이러스 예방 백신 공급

2015.08.06
유니세프는 키리바시 보건부 및 WHO(세계보건기구)와 함께 태평양 제도의 작은 섬나라 키리바시에 어린이의 생명을 위협하는 바이러스 예방을 위한 로타바이러스 백신을 공급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키리바시 보건부는 어린이 건강을 위한 종합보건서비스에 로타바이러스 예방백신 접종을 포함할 예정이라고 발표하였습니다. 

유니세프 로타바이러스 예방백신 지원

최근 5년간 키리바시에 빈번하게 발생한 설사병으로 인해 5세 미만 어린이들이 병원에 입원하거나 사망에 이르기도 하였습니다. 유니세프는 WHO와 함께 8월 5일부로 키리바시 전 지역에 설사병을 예방할 수 있는 로타바이러스 예방백신이 공급되도록 지원을 시작하였습니다. 

유니세프 로타바이러스 예방백신 지원

"전 세계 대부분의 5세 미만 어린이는 로타바이러스 감염의 위험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로타바이러스는 아기에게 설사로 인한 심각한 탈수증세를 일으켜 아동사망의 주요 원인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로타바이러스 예방 백신이 소개되면서 설사병을 예방하여 더 많은 어린 생명을 살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유니세프 태평양 사무소 대표 카렌 알렌은 말합니다. "유니세프는 향후 3년간 키리바시 정부에 기술 및 재정적인 지원을 하여 로타바이러스를 중심으로 한 면역 증진 사업과 기존의 영양 및 식수, 위생 사업을 연계시켜 강화할 예정입니다."

알렌 대표는 폐렴, 설사병과 같이 아동 사망의 주요 원인 해결을 우선순위로 두고 어린이의 건강한 삶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키리바시 정부에게 감사의 메시지를 전달하였습니다.

어린이의 건강한 삶을 위한 노력

유니세프는 설사병을 해결하는 가장 중요한 것은 예방이라고 강조하였습니다. 설사병으로 인한 아동사망의 90%는 로타바이러스 백신처럼 간단한 조치만으로 막을 수 있습니다. 모유수유는 비타민과 영양소를 공급하여 신생아의 설사병 감염을 예방하며, 감염되었을 경우에도 빨리 회복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깨끗한 위생 환경과 손 씻기 역시 저렴한 비용으로 설사병을 효율적으로 예방하는 방법입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