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뉴스

공지사항

영화배우 김래원 씨, 유니세프카드를 홍보하는 후견인에 공식 선정되다

2007.10.26

10월 30일 팬들과 함께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서 임명식 
앙드레 김 친선대사, 김미화 특별대표도 참석

TV 드라마와 영화에서 활발한 활동을 보이고 있는 김래원 씨가 ‘유니세프카드’의 홍보사절이 되어 지구촌 어린이를 돕는 유니세프활동에 참여합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10월 30일 임명식을 갖고 김래원 씨를 2007/2008년도 유니세프카드후견인(UNICEF Card Patron)에 공식 임명한다고 밝혔습니다.

자신의 분야에서 보여준 밝고 건강한 이미지로 카드 후견인에 선정된 김래원 씨는 앞으로 유니세프카드 홍보활동을 비롯해 지구촌 어린이를 돕는 유니세프의 다양한 활동에 참여합니다. 유니세프카드 후견인은 유니세프카드를 대중에게 널리 알려  판매를 지원하는 홍보사절로 한국에서는 1992년부터 카드후견인을 임명해왔습니다.

유니세프 카드는 2차 세계대전 직후 체코슬로바키아의 일곱 살난 소녀 지트카 샘코바가 마을을 도와준 유니세프에 감사하는 뜻으로 그려서 보낸 그림이 효시가 되어 1949년 발매되기 시작했으며 현재 전세계적으로 매년 약 1억 2천만 장이 판매되는 베스트셀러입니다.  판매수익금이 모두 어린이를 위해 쓰이기 때문에 ‘어린이 생명을 구하는 카드’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유니세프카드 한 장 값(1,100원)이면 어린이 한 명에게 영양실조를 치료할 수 있는 영양식 3끼를 줄 수 있습니다.

임명식에는 유니세프한국위원회의 앙드레 김 친선대사와 김미화 특별대표가 참석해  축하 메시지를 전하게 되며, 김래원 씨가 팬클럽과 함께 대형 유니세프카드에 어린이에게 보내는 희망메시지를 적는 순서도 갖습니다.



다음글 알바니아에 대해 알아보기 2007.10.26
이전글 아프간 어린이의 희망 2007.10.26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