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뉴스

공지사항

구찌와 함께 하는 에이즈고아 돕기

2005.11.07

ⓒ UNICEF / HQ00-1008/Shehzard Noorani(→ 베트남 호치민 남부에 사는 43세의 가장 더킨 선이 자신의 품에서 오열하는 아들을 달래고 있다. 부인을 에이즈로 잃은 더킨 역시 에이즈로 죽어가고 있다. 열 살난 아들이 아버지를 목욕시키고 돌본다. 더킨은 아들을 친구처럼 의지하고 살지만 자신이 죽은 뒤 누가 아들을 돌보아줄지 막막하기만 하다. ⓒ Unicef/Shehzard Noorani)


유니세프와 구찌(Gucci)는 오는 11월 22일부터 12월 31일까지 한국을 포함한 유럽, 미국, 일본 등 전세계 구찌 매장 200 곳에서 에이즈 고아 돕기 캠페인-2005 Gucci Holiday캠페인-을 벌입니다. 구찌는 이번 행사를 돕기 위해 특별히 엄선된 15개의 상품 컬렉션을 선보입니다.

이 기간동안 엄선된 15개 품목 판매 금액의 20%는 유니세프에 전달되어 에이즈 고아 보호를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에 사용됩니다.

○ HIV/AIDS가 어린이에게 미치는 영향

에이즈에 감염된 부모, 에이즈로 사망한 부모의 자녀들은 경제적 어려움에 처하게 되며 학업도 중단하게 됩니다. 친척이나 늙은 조부모와 살면서 제대로 보호받지도 못하며 시설로 가거나 길거리에서 생활해야 하는 어린이도 많습니다.

- 2001년에서 2003년 사이에 에이즈로 한쪽 혹은 양 부모를 모두 잃은 어린이는 1,150만 명에서 1,500만 명으로 증가했습니다.

- 과감한 조치를 취하지 않는다면 2010년에는 에이즈고아의 수가 사하라사막 이남 아프리카에만 1,800만 명을 넘을 것입니다.

- 수백만 어린이들이 에이즈로 심각한 피해를 입고 있습니다. 3백만 명이 넘는 어린이들이 에이즈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있습니다.

* * *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