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뉴스

공지사항

인도네시아 강진, 3천 여명 사망

2006.05.28
인도네시아 현지 시각 5월 27일 아침 5시55분, 리히터 규모 6.1의 강진이 자바섬을 강타하여 3천 여명이 사망하고, 수많은 피해를 입었습니다. 현지 유니세프 사무소에 따르면 도시와 인근 지역의 10퍼센트가 피해를 입었습니다.

지진 피해가 가장 심한 곳은 자바 중앙에 위치한 족자카르타 시입니다. 3백만 명이 거주하며 18세 미만 어린이는 180만 명에이릅니다. 지진 발생 이후 여진이 수차례 감지되었습니다.

당시 현장에 있던 유니세프 긴급구호팀 리나 소피아니(Lina Sofiani)이 긴박한 상황을 전해왔습니다. 갑자가 마루바닥이 움직이기 시작하였고, 천장이 요동쳤습니다. 가옥과 상가 건물이 심한 손상을 입었고, 시민들은 거리에 나와 쓰나미에 대한 공포로 큰 혼란 상태에 있습니다. 가장 피해가 극심한 지역은 도시 남부 지역의 반툴(Bantul)입니다. 이 지역에만 1,017명이 심하게 부상 당하고, 872명이 경상, 2,938개 가옥이 파괴되었습니다.

피해지역은 물론 인근 지역과의 통신도 매우 어렵습니다. 휴대폰 통화만 간헐적으로 이뤄질 뿐입니다. 도로사정도 예외는 아니며, 공항 또한 폐쇄되었습니다. 보건소 등 관련 시설은 넘쳐나는 부상자를 감당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유니세프는 구호를 위해 우선 필요한 물품 등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인도네시아에서 활동중인 유엔 산하 기구들은 토요일 저녁 긴급 회의를 갖고, 정확한 피해 규모와 향후 지원을 위한 현지 조사를 내일 일요일 벌입니다.

유니세프는 수마트라 북부에 위치한 메단에 방수범포 (9,000), 위생 키트(850), 소형텐트(1,165), 랜턴(4,000), 접이식물탱크(160), 학교용품(1,707), 레크리에이션키트(152), 스쿨인어박스(90), 보건키트 등을 확보, 지원을 합니다.

현재 자바의 하늘은 어둡습니다.

(Lina Sofiani, UNICEF’s Emergency Officer in Indonesia, ⓒ UNICEF_JOGJA01-IMG_6403s)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