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뉴스

공지사항

영원한 ‘007 제임스 본드’ 로저 무어 별세…그가 본드 역할 만큼 열정적으로 한 일

2017.05.24

 

영화 ‘007’에서 제임스 본드역으로 큰 사랑을 받았던 로저 무어 유니세프 국제친선대사가 향년 89세의 나이로 암 투병 중 별세했습니다. 

 

유니세프 국제친선대사로서 오랜 기간 함께 해온 로저 무어의 별세에 유니세프 총재는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유니세프 국제친선대사인 로저 무어의 별세로 전 세계는 지구촌 어린이의 우상 중 한 명을 잃었으며, 유니세프는 소중한 친구 한 명을 잃게 되었습니다. 영화배우로서 고 로저 무어 국제친선대사는 세련된 남성미의 대명사였지만 유니세프 친선대사로서의 그는 어린이를 열렬히 지키는 열정을 보여주었습니다. 고 로저 무어 국제친선대사는 우리 모두가 어린이에게 더 평화로운 미래를 선물을 해주어야 한다고 말하며, 아내 크리스티나 톨스트루프 여사와 함께 이러한 꿈을 실현하기 위해 열과 성을 다하였습니다."  

 

"유니세프는 고 로저 무어 국제친선대사의 가족에게 깊은 애도를 표하며, 전 세계적으로 그의 삶에 경의를 표하고 함께 추모하기를 바랍니다.  그의 빈자리가 크게 느껴질 것 같습니다."

 


 

어린이를 지키는 영웅, 고 로저 무어 국제친선대사

 

영화 007의 원조 제임스 본드로 널리 알려진 영국의 유명 배우였던 고 로저 무어 국제친선대사는 고 오드리 햅번 국제친선대사의 소개로 유니세프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고 로저 무어 국제친선대사가 방문한 유니세프의 첫 구호 사업 현장은 중앙아메리카의 코스타리카, 엘살바도르, 온두라스, 과테말라였습니다. 이후, 유니세프와 함께 브라질, 가나, 자메이카, 인도네시아, 일본, 네덜란드, 카자흐스탄, 슬로베니아, 마케도니아 공화국, 필리핀, 멕시코를 방문하였습니다. 이렇게 전 세계를 누비면서 가장 열악하고 어려운 환경에 있는 어린이에 대한 관심을 호소하며, 아동 권리, HIV/AIDS, 지뢰, 아동 노동, 영양 실조 같은 어린이 문제에도 많은 사람들이 귀 기울 수 있게 유니세프와 함께 해주었습니다. 

 

"저는 아마 영화 '007'의 제임스 보드로 제일 잘 알려져있지만,

유니세프 국제친선대사 활동이야말로 제가 가장 열정적으로 관심을 갖는 일입니다."

- 고 로저 무어 국제친선대사 -


 
고 로저무어 국제친선대사는 어린이를 위해 25년이 넘는 시간동안 유니세프와 생을 마감 할 때까지 함께 하였습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