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뉴스

공지사항

이란,이라크 대지진 발생으로 인한 대규모 사상자 발생

2017.11.15

이라크 대지진으로 고통받는 어린이

 

이란, 이라크 대지진 발생으로 인한 대규모 사상자 발생

 

현재 상황

 

유럽지중해지진센터는 이라크 현지 시간 21:10분, 이라크 북부 및 북동부 지방에서 7.2~7.5 규모의 지진이 발생했다고 밝혔습니다. 지진의 진원은 이라크 할라비야 도시로부터 32km 떨어진 지역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진은 이라크의 수도 바그다드, 에르빌, 술라이마니야, 키르쿠크 그리고 바스라주에 걸쳐 발생했습니다.

 

 

인도주의적 현황

 

이라크 현지시간 23:30분경 정확한 사망자 현황에 대해서는 보고되지 않았지만 높은 인구 밀도와 지진의 심각성, 그리고 피해지역 주민들의 취약성을 고려한다면 심각한 인도주의적 위기 상황이 발생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세계재난경보 조정시스템 (GDACS)에 따르면 약 1,840,000명의 사람들이 이번 지진의 진원지 100km 이내에 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현지 미디어에 따르면 지진발생 1시간만에 카나킨 지역에서 16명이, 술라마니야 주정부의 다르반디칸 지역에서 50명 이상의 부상자가 발생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구조팀이 잔해와 사상자들을 수습하기 위해 현지에 도착한 만큼, 사망자 발생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인도주의적 지원

 

이라크에 있는 구호기관들은 이라크 정부를 돕기 위해 대기하고 있습니다. 음식, 보건, 의약품 및 임시주거공간과 식수 및 위생 필수품들은 현지에 마련되어 있으며 필요시 특정 장소에서 보급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유엔재난평가조정단 (UNDAC)팀은 재난 지역에 즉각적인 인력 및 구호물품 배치를 위한 경보를 발령했습니다.

후원하기